조회 : 667

광우병 위험음식 top30


BY 내참열받아 2008-05-02

 

 

광우병 위험 음식이라고 합니다. 우리는 뭘 먹어야 할까요?  간단히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초코파이조차 광우병 위험 음식이라고 합니다. 초코파이 속 머시멜로가 문제라는군요.

어쩔 수 없이 광우병 소가 수입 되어 들어 온다면 우리 자체적으로 철저히 관리하고 위해성을 널리 알려야 할 것 같습니다.

광우병 위험 음식 top30 정보 올립니다. 참고하세요.

1.설렁탕
2.햄버거
3.라면
4.젤리
5.과자
6.갈비탕
7.스테이크
8.갈비
9.소고기맛조미료
10.냉면
11.육개장
12.장조림
13.떡볶이와 오뎅국물
14.피자
15.육포
16.비빔밥
17.샤브샤브
18.초코파이(마시멜로)
19.소불고기
20.떡갈비
21.돈까스소스
22.볶음밥
23.카레
24.떡국
25.쇠고기김밥
26.미역국
27.잡채
28.쇠고기죽
29.쇠고기편채
30.쇠고기무국


약품에 사용되는 캡슐, 화장품, 정육점에서 공통으로 사용되는 (수입산소고기를 자른 칼로 돼지고기를 잘라도 감염된답니다.)  + 생리대, 지저귀도 포함된답니다.

불행히도 현재까지는 인간광우병에 걸리면 죽을 수밖에 없다.

인간광우병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변형 프리온은 고온, 고압으로도 제거되지 않는다. 음식물 속에 숨어 있는 이 질병은 감염 후에 몇 달 혹은 몇 년이 지나서 뇌 손상이 진행되기 전에는 근본적으로 확인도 불가능하다. 

오죽하면 가이듀섹은 장미와 같은 꽃을 키울 때 흔히 사용하는 동물성 비료의 사용도 자제할 것을 경고했겠는가. 실제로 광우병이 영국에서 한창 확산될 때 영국왕립원예협회는 정원사들에게 이렇게 공지했다. "장미, 관목에 혈액과 뼈를 원료로 하는 비료를 줄 때에는 장갑, 방진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오." 

영국의 한 과학자는 1990년대 후반 <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렇게 말했다. "수백 명 정도에서 그칠 수도 있지만 유럽 전체에 번져서 성서에 나오는 수준의 재앙이 될 수도 있다.

우리는 수만 명의 환자가 발생하는 대재앙의 가능성을 마주보아야 한다. (…) 지금 당장 행동에 나서야 한다. 우리는 해답을 찾아야 한다."

 

미국 국민들도 미국산 쇠고기 먹기 불안해한다.

미국의 시민단체와 언론들도 미국산 쇠고기의 위험성을 심각하게 경고하고 있습니다.<뉴욕타임즈> "살코기는 안전하다"는 주장만을 되풀이하는 정부를 믿을 수 없다며 "티본 스테이크나 갈비처럼 뼈가 붙은 부위의 살코기를 먹는 것은 위험하며, 뇌나 척수 등의 신경조직이 포함되기 쉬운 분쇄육과, 뼈 부근의 조각고기로 만드는 소시지, 피자토핑, 미트볼, 햄버거 패티등도 피해야 한다"는 지침서를 만들었습니다.

미국 치매환자 13%는 인간광우병 환자. 인간 광우병과 비슷한 증세를 보이는 치매환자가 1979년 653명이었던 것에 반해 2002년에는 58,785명으로 무려 9,000%에 육박하는 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피츠버그 의대의 보고서는 이 중 13%가 인간광우병으로 추정된다고 보고했습니다.

광우병 위험성 은폐하는 미국정부 미국의 쇠고기 수출업체인 크릭스톤핑스가 자비로 자사의 소를 모두 광우병 검사하겠다고 하자 미국 정부가 금지시켰습니다. 미국인들은 안전하다고 미국산 쇠고기를 먹는 것이 아니라, 정부의 은폐속에서 광우병의 위험성을 미쳐 모르고 먹고 있는 것입니다.

미국 연간 3700만 마리 도살, 단 0.1%만 광우병 검사 99.9%의 미국산 쇠고기는 광우병 감염여부를 확인조차 할 수 없습니다. 연간 평균 500만 마리를 도살하고 이를 모두 검사하는 일본은 현재까지 광우병 발생이 30마리가 넘는데 3700만 마리를 도살하는 미국은 단 3마리만이 광우병 발생이 보고되었습니다.

2004년의 미 농무부 감사관 보고서에 "소도축장의 광우병 특정위험물질 제거관리가 부적절하며,

광우병 검사방법이 육안으로만 이루어졌고, 그 육안검사도 5~10만 이루어졌으며,

또한 감시대상 도축장 1/6에서 광우병으로 의심되는 소가 식육으로 처리되고 있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살코기만 먹으면 되지?

변형 프리온 단백질은 주로 뇌,척수, 척추, 내장 등 주로 신경조직에 많이 분포되어 있다고 알려졌지만, 최근 연구를 통하여 근육이나, 살코기로도 전염되고, 오줌, 혈액, 젤라틴, 우유 등에도 광우병 유발물질이 들어있음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미국은 갈비를 포함한 뼈를 포함 전면개방 요구하고 있고, 지금까지의 정부의 태도를 보면 추석 차례상에서 미국 소갈비를 보게 되리라는 것을 예상하기 어렵지 않습니다.

 

끓여먹으면 괞찮을까?

광우병의 원인체인 변형 프리온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아니기 때문에 600도가 넘는 온도에서도, 포르말린에도 죽지 않으며, 땅에 묻어도, 심지어 방사선이나 자외선에도 살아남아 현재까지 인간이 가지고 있는 소독법으로는 파괴할 수 없습니다.
 
치료하면 되지?

치사율 100% 인간광우병 광우병은 뇌의 신경세포가 죽으면서 스펀지처럼 구멍이 숭숭 뚫려 이상을 불러우는 병으로, 인간 광우병은 광우병에 걸린 소를 먹은 인간에게 발병합니다. 인간광우병은 발병하면 치료방법이 없는, 걸리면 무조건 죽을 수 밖에 없는 무서운 질병입니다. 특히 광우병은 잠복기가 짧게는 수년에서 길게는 수십년에 이르기 때문에 한 세대 뒤에 광우병 공포가 전면화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미국산 쇠고기 안 먹으면 되지??

음식점 ' 원산지 표시제도'가 제대로 시행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미국산 쇠고기를 한우(및 호주산 쇠고기)로 속여서 파는지 알수 없습니다.

더 큰 문제는 저가이므로 학교(교내식당,급식소), 병원, 군부대, 식당 등 대량 급식소에 공급될 가능성이 높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미국산 쇠고기를 먹게 됩니다. 아울러 냉면육수, 라면스프, 화장품 등 소를 이용해 만드는 용품이 600가지가 넘는데 언제 어디에 미국산 쇠고기가 쓰였는지 알 수 없습니다.

 

신뢰할 수 없는 쇠고기 검역체계

한국 뼛조각 발견 못하고 통과 한국은 국립수의과학검역원에서 X선 이물질검출기를 통한 투시검사, 육안검사 등 수입쇠고기에 대한 검역을 하고 있고, 길이 규정에 따라 3mm 이상의 뼛조각이 발견되면 수입금지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지난 7월 29일, 대형마트인 H매장에서 판매한 미국산 쇠고기에서 7mm와 1cm의 뼛조각이 발견되었었고, 이제는 30개월 미만의 미국산 LA갈비가 졸속협상을 통해 빠르면 5월 중순에 수입이 재개됩니다.

자료 출처 : 코메디닷컴(www.korme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