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71

텔레파스-한국인 촛불집회는이런걸해야지엉뚱한것만하는군대마도1880년까지한국땅이맞다고함


BY aa 2008-07-03

텔레파스-한국인 촛불집회는이런걸해야지엉뚱한것만하는군대마도한국땅
日, 대마도 한국령 주장때 위기의식 느껴
[연합뉴스] 2008년 07월 03일(목) 오전 10:37
대마도가 한국땅이 맞군요.
이자료로 인해서 일본이 대항해 시대이후 북해도를 점령하고, 미국의 하와이 점령때에 대마도를 하와이 점령전에 즉 1980년대에 대마도를 일본령으로 하였다는 신계의 텔레파시 말씀이십니다.
한국인들은 대마도를 언제 돌려 받을수 있을까요?.
이아래 글을 읽어보면 유엔이 허가하면 돌려준다고 한것을 보면, 대마도가 한국땅이 맞군요. 이뉴스가 일본에서 나온것을 보면 확실하네요.
자! 한국인들 대마도 찾기 촛불집회 하러 가야지요.

(도쿄=연합뉴스) 이홍기 특파원 = 지난 1948년 이승만 당시 한국 대통령이 대마도(일본명 쓰시마)에 대해 한국의 영유권을 주장했을 당시 일본 정부가 위기의식을 갖고 적극적인 대응책을 검토했음을 보여주는 자료가 발견됐다고 NHK방송이 3일 보도했다.

대마도의 영유권에 대해서는 이승만 대통령이 1948년과 1949년 한국령이라는 주장을 폈으나 당시 일본 정부에서는 특별한 대응을 하지 않은 것으로 그동안 알려져 왔다고 NHK는 전했다.

그러나 1948년부터 1949년에 걸쳐 대마도에 관한 다양한 문서를 담은 책자에 따르면 '국경 쓰시마의 방위와 개발에 관한 건'이라는 극비문서에 "만약 유엔이 승인하면 일본영토에서 제외된다"는 등으로 언급돼 있는 등 외무성 담당자가 한국령 주장에 대한 대응책을 검토한 흔적이 있다고 NHK는 밝혔다.

NHK에 따르면 도쿄(東京) 간다(神田) 고서점가에서 찾아낸 이 자료는 당시 일본 정부가 대마도의 한국령 주장에 매우 위기감을 갖고 있었음을 보여주는 것으로, 전문가들은 "당시의 일본의 한반도 정책을 재조명할 수 있는 계기가 되는 자료"로 평가했다.

lhk@yna.co.kr
(끝)
주소창에 '속보'치고 연합뉴스 속보 바로 확인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