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33

아토피를 비롯한 각종 피부질환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침구류입니다.


BY u0921 2009-03-27

아토피를 비롯한 각종 피부질환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침구류입니다.
말씀 하신 것처럼 아토피가 있으신 분들에겐 침구 고르는 것이 어려운 일이 될 수 밖에 없어요..  질문하신 분께서는 아토피가 있으신 것 같은데.. 집먼지 진드기는 피부질환 외에도 호흡기 질환 등도 유발시키며 자연스럽게 숙면을 이루기 어려워지며 일상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예전에는 100% 면을 많이 사용했는데.. 면으로 되어있는 침구류는 55~60도 정도의 물로 자주 세탁하여야 한다는 번거러움이 있고  잠시 신경을 못쓰고 세탁을 자주 안하게 되면 보이지는 않는 집먼지 진드기가 침구류에 서식하고 금세 번식하게 되어 몸에 유해한(?) 침구류로 바뀌기 쉬운게 사실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코오롱에서 만든 미오셀까사 침구류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미오셀까사는 천을 구성하는 얇은 실 같은 것이 집먼지 진드기 보다 세밀해서.. 집먼지 진드기가 투과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집먼지 진드기가 침구류에 들어오지 못하니 당연히 살수없게 되는 거구요..요즘 국내에서 극세사 침구가 많이 유명해 지면서 많은 분들이 극세사 침구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미오셀까사가 단연 최고라고 생각 하기에 저는 미오셀까사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고요.. 미오셀까사는 영국의 국제적인 알러지 전문 기관인 알러지 재단에서 국내 최초로 인증을 받은 침구하고 해요. 현재 국내에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여러 가지 침구류중에서 영국의 알러지 재단에서 인증 받은 침구는 현재 아직까지 코오롱 미오셀까사 밖에 없다고 하니 기능성과 실용성은 믿을 만 하다고 생각하구요..
또한 침구류가 항균작용도 중요하지만 인테리어나 실내 분위기와의 조화, 침구가 피부에 전해지는 감촉 등도 당연 좋아야 하는데.. 미오셀까사는 이 모든 조건을 갖춘 침구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구입했을 때 당시에 매장에 나뭇잎 들이 이어져 있는 깔끔한 하얀 바탕에 초록색의 무늬와 화려한 핑크꽃무늬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는 침구로 두 가지가 있었는데.. 저는 신선한 느낌에 자연의 모습이 많이 느껴지는 초록색 나뭇잎 모양의 침구를 구입했거든요..  전체적인 색상이나 느낌이 너무 맘에 들었고.. 침구의 감촉이 너무 보들보들하고 폭신폭신한 느낌과 몸으로 느껴지는 가볍고 따뜻느낌이 정말 마음에 들었답니다.
아토피 등의 피부 질환과 호흡기 질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기능성화 효율성 디자인 등을 모두 최고라고 생각하는(개인적인 생각일지도..;;) 미오셀 까사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