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는 <데스티네이션> 시리즈 중 지난 2006년 개봉한 <파이널 데스티네이션> 지옥행 롤러코스터 탈선 사고가 가장 기억에 남아요. 워낙 놀이기구를 좋아해서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놀이공원에서 롤러코스터가 전복하는 사고의 장면이 아직도 머릿속에 아찔하게 기억에 남네요.
당장 오늘부터라도 강심장 지옥훈련에 들어가야겠습니다. 그리고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수칙들도 미리미리 익혀두고 친구와 조카들에게도 알려주려고요.
놀이공원 나들이 계획하시는 분들, 저와 함께 안전수칙 공부해 보실까요?
놀이공원 기구 이용 안전수칙
- 놀이기구 탑승 전 안전을 위하여 안내방송을 귀 기울여 청취합시다.
- 놀이기구 탑승 전 떨어질 수 있는 물건은 보관실에 보관하고 탑승합시다.
- 놀이기구 승·하차 시 안내요원의 유도에 따릅시다.
- 놀이기구 탑승 시 바른 자세로 안전하게 앉고 안전벨트 등 안전장치 착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 놀이기구 탑승 시 끈이 달린 옷차림이나 목걸이 등은 자칫 놀이기구에 걸릴 수도 있으므로 장신구 등을 착용하지
맙시다.
- 놀이기구별 탑승 가능한 키와 나이 조건에 유의합시다.
- 보호자의 안전의식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 2명꼴로 최소한 한 명의 보호자(어른)가 관심을 두고 주의를 기울이도록 합시다.)
- 사고의 위험이 많은 청룡열차, 범퍼카, 타가디스코 등의 놀이기구는 안전요원의 안내 등 안전수칙을 꼭 따릅시다.
놀이공원에서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가장 먼저 119로 연락하고 이때, 응급환자의 상태를 자세히 말하고, 지시내용에 따라 응급처치 합시다.
► 정확한 응급처치는 생명을 보존하거나 상태의 악화를 방지할 수 있지만 부적절한 응급처치는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머리를 다쳤을 때는
► 몸을 고정해 특히 목을 움직이지 않도록 합니다.
► 토하거나 졸면서 잠만 자려고 하거나 코에서 피가 날 때에는 병원으로 즉시 데려가야 합니다.
골절상을 당했을 때는
► 먼저 심한 출혈을 멈추게 합니다.
► 어린이가 불필요하게 움직이는 것을 막아야 합니다.
► 골절부분의 고정은 부상부위의 위, 아래 관절을 포함하여 가능하면 길게 대어야 합니다.
무시말자, 놀이공원 안전수칙
다시보자, 놀이공원 안내문!
즐겁고 안전한 소풍을 위해 모두 주의를 기울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