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69

베링거이겔하임 여성용 비아그라 개발


BY 오시일해 2009-11-23

여성비아그라라니..;;
이게 웬말인가요;; 남자만 먹는건줄알았는데
여자가 성욕을 못느낄때 필요한 비아그라도 있다네요..
나이가 들어서 그럴수 있다는데..;;
먹는 조루약 프릴리지 나온 이후로 또한번 이슈가 될듯.

 


베링거이겔하임 여성용 비아그라 개발

[쿠키 건강] 성욕을 증강시키는 여성용 비아그라가 나올 예정이다. 한국베링거인겔하임은 18일 취침 시 하루 한번 복용으로 성욕감퇴장애를 줄이는 플리반세린(flibanserin, 100MG)이 만족스러운 성관계의 횟수와 성욕이 유의하게 증가하고, 성욕감퇴장애로 인한 고통도 유의하게 줄어드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17일 프랑스 리옹에서 열린 제12차 유럽 성 의학학회(EUROPEAN Society for Sexual Medicine: ESSM) 회의에서 발표된 이 결과는 3개의 임상결과를 분석한 것으로, 이탈리아 파비아 대학 로셀라 나피(Rosella Nappi) 교수는 “플리반세린은 폐경 전 여성의 성욕감퇴장애 치료제로 개발된 우수한, 비호르몬성 화합물이다. 이번 임상 연구 결과는 플리반세린이 성욕감퇴장애로 고통 받는 많은 여성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학회에서는 북미에서 진행된 2건의 임상시험 결과와 유럽과 북미에서 진행된 연구결과도 발표됐다.

북미 3상 임상결과에 따르면 성욕감퇴장애를 앓고 있는 1378명의 폐경 전 여성을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들의 데이터를 통합 분석한 결과, 24주 간 플리반세린 100mg을 복용한 여성들의 만족스러운 성관계(SSEs) 빈도는 위약군에 비해 유의하게 증가했다.

한편, 플리반세린 100mg과 관련된 이상반응의 대부분은 경도에서 중등도였으며, 초기 14일 동안 나타난 후 치료가 지속되면 사라졌다. 위약군과 비교하여 플리반세린 군에서 더 발생한 가장 흔한 이상반응은 현기증, 오심, 피로, 졸림, 불면증이었다.

플리반세린은 베링거인겔하임이 성욕감퇴장애로 고통 받는 폐경 전 여성을 위해 개발 중인 신약 후보 물질.

오타와 대학(University of Ottawa) 산부인과 일레인 졸리(Elaine Jolly) 교수에 따르면 플리반세린은 세토로닌 5-HT1A 수용체 효능제인 동시에, 뇌의 선택적 영역에 친화력을 갖고 있는 5-HT2A 수용체 길항제로 작용하여 뇌에서 성적 반응에 관여한다고 생각되는 신경전달 물질에 작용한다.

출처 :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1258553417&cp=n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