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91

어려운 경제! 3만원짜리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하나로 OK


BY 행운아 2010-03-12

 

어려운 경제! 3만원짜리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 하나로 OK



경기가 어려울 수록 가계 살림은 줄어들 수 밖에 없다.일본에 단돈 1000엔 짜리 맥도날드 햄버거가 인기를 끌듯이 경기가 위축되면 위축될수록 저가형 상품이면서 상품의 질은 떨어지지 않는 상품들이 속속 출시 되고 있다.
보험 또한 예외가 아니다 기존 10만원대 보험도 이젠 2-3만원대로 다이어트 된 상품들이 출시 되고 있다. 그렇다고 보장이 허술한것은 아니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 보장 또한 확실한 보험상품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자.

 

몇년전만 해도 암보험,종신보험,건강보험 등등 3-4개를 들고나면 보험료가 30만원은 훌쩍 넘었다. 하지만 각 보험사에서 경쟁적으로 싸고 저렴한 보험을 내 놓으면서 소비자들은 단 돈 몇만원만 가지고도 웬만한 병원비가 해결되게 되었다.

 

옛날 보험만 생각 한다면 이게 웬 사기냐고 할 수 도 있지만 꼼꼼하게 따져본다면 오히려 예전에 몇십만원 짜리 건강보험보다 더 보장을 많이 받는다. 보험에서 최근에 가장 변화된 것은 100세만기 5천만원보장 의료실비보험이다. 기존에는 10만원대 보험을 가입해도 60세만기,80세만기,3000만원 보장이었으나 지금은 단돈 보험료 3만원만 가지고도 100세만기,5천만원보장의 혜택을 누릴수 있게 되었다.

 

과연 병원비가 5천만원까지 보장이 될 필요가 있나 할수도 있겠지만 평균수명이 갈수록 길어짐에 따라 몇십년 후가되면 평균수명이 100세를 넘을 꺼라고 전망하고 있다. 그렇다면 100세까지 산다면 병원비 또한 5천만원은 훌쩍 넘을 것이다.
그래서 100세만기 의료실비보험이 이렇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게 된 것이다.



보험가입은 언제 하는것이 좋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보험을 가입할꺼면 지금 당장 가입하는 것이 좋다. 보험료는 해마다 꽤 많이 오르고 있는 추세이다. 기존 30세 여자 기준 의료실비보험은 작년만 하더라도 2만원대에서 웬만한 보장을 넣어서 설계가 가능했으나 올해들어 보험료 인상 이후 같은 보장이라도 평균 5000원 가량 상승하였다. 손해보험사들이 경쟁적으로 가격을 낮춘것이 손해율이 100%가 넘어가서 보험사들이 오히려 손해를 보개 된것이다.

 

또한 평균 수명이 늘어나서 보험사에서 지급해야 할 보험금도 갈수록 늘어나게 되어 해마다 큰폭으로 보험료가 인상되고 있다. 그러므로 기왕 가입 할거면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 보험료가 1만원만 차이가 나도 20년납이면 240만원이라는 보험료를 더 납부해야 한다. 그래서 하루라도 빨리 가입하라는 이유가 여기 있는 것이다.

보장은 줄어들지 않나?


손해보험사마다 손해율이 높은 질병은 보험료가 오르거나 보험자체가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
요즘들어 암보험이 손해율이 높아서 암보험을 판매 중단하는 회사들이 속출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 각종 질병 중 손해율이 높은 질병 또한 보장에서 하나,둘씩 빠지는 추세라서 보험은 미리 가입해 두는 것이 유리하다. 불과 5년전의 보장 내용과 올해의 보장 내용을 본다면 많은 질병들이 보장에서 빠진것을 볼수 있다. 그러므로 보장이 줄어들기 전에 가입 하는 것 또한 유리하다.

보험료는 손해보험사마다 비슷한가?
그렇지 않다. 생각하는 것 보다 훨씬 많은 보험료 차이가 있다.
보장이 같을 경우 보험사마다 보험료는 거기서 거기 일꺼라는 예상과는 달리 꽤 많은 금액이 차이가 났다.


30세 남자 기준으로 보험료를 산정한 결과 메리츠화재는 26500원 , H사는 36200원,D사는 45680원,L사는 33548원 이라는 꽤 많은 보험료가 차이가 났다.
그러므로 현재로서는 메리츠화재로 의료실비보험을 가입 하는 것이 보험료 절약 측면에서 유리하다고 할수 있겠다.

 

인터넷을 통한 상담문의 : http://jsdkjh.meritz.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