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211

생활상식


BY 상식 2010-08-30

생활상식

 

요건 몰랐지?

지하철의 명당자리 : 지하철을 이용해 장시간 출퇴근 하는 직장인들. 아침 출근시간이나 저녁 퇴근 시간 지하철에서의 짧은 단잠은 피로를 잊게 해주잖아요.

그런데, 지하철 의자에도 명당자리가 있다는 사실 아세요?

7명이 앉을 수 있는 긴 의자의 경우 양쪽 끝에서 두번째 자리, 바로 그 자리가 명당이라는 거 아니예요.

특히 겨울철에는 더더욱 말이예요.

왜냐? 바로 빠방한 스팀 덕이죠. 다리 사이로 따뜻한 스팀이 나오면 잠이 절로 오겠죠?

게다가 창문이 반쯤 걸려 있는 자리라, 뒷머리를 기대고 자기에 안성맞춤이랍니다. 앞으로는 끝에서 두번째 자리만 노릴 거예요!

 

아직도 모를까봐! 발신자표시 제한하는 법

전화로 인한 폭력이 비일비재하면서 발신자 표시 서비스를 대부분의 사람들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정작 전화번호를 안뜨게 하고 싶어도 이 서비스 때문에 전화번호가 남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잖아요.

통신사마다 전화하여, 발신자 표시 제한 서비스를 신청하면 되지만, 그럴 경우 모든 전화에 차단이 걸리기 때문에 그것도 좀 그렇고요.

그럼 전화를 걸 때, 버튼 4개만 더 눌러 보세요. 받는 사람에게 표시제한 번호라는 문구가 뜨게 된답니다.

*23# 을 누른 후 상대방 번호를 누르고 통화 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전화번호가 노출되지 않는답니다.

 

요건 몰랐지?

키보드 한글자판이 안 먹을 때 인터넷 브라우저를 띄우고, 회원가입이다 뭐다 열심히 입력하고 있는데, 갑자기 한글이 안먹을 때 없으세요? 아무리 한/영타를 눌러 바꿔봐도 요지부동 영문자판만 먹잖아요.

그렇다고 기껏 입력한 정보를 그냥 날릴 수도 없고 말이예요.

그럴 때는 인터넷 주소창에 커서를 한번 가져가 클릭 한 뒤, 한글자판으로 바꾸고 다시 돌아와 입력하는 거예요.

그럼 한글 자판이 아주 잘 먹을 거예요.

치약으로 손톱관리를~

손톱을 다듬은 다음 손톱용 솔에다 치약을 묻혀서 손톱이 자라나는 방향으로 칠한다.

이 때 물은 필요 없으며 닦고 난 다음에는 깨끗이 닦아내고 크림을 바르도록 한다.

이렇게 하면 손톱이 깨끗해지고 광택이 난다.

꽃의 싱싱함을 유지하려면~

예쁜 꽃을 장식할 때 가능하면 오랜 시간 동안 유지되기를 바란다. 이런 경우 표백제 1~2방울을 꽃병 안의 물에 넣으면 박테리아 발생이 억제되어 싱싱함이 유지된다.

 

구두 표면이 벗겨졌을때는?

구두의 표면이 트거나 부딪혀서 표면이 벗겨졌을 때는 양초를 이용하면 된다.

양초 토막으로 트거나 벗겨진 곳 또는 윤이 나지 않는 부분에 골고루 문지른 뒤 성냥불을 갖다 대고 녹인다. 그러면 녹은 양초가 가죽에 스며들게 되는데 그 때 구두약을 칠하고 닦으면 헌 구두도 새 것처럼 보이게 된다.

 

전자파를 막자!

컴퓨터를 매일 사용하는 사람에게 전자파는 최대의 적이다.

그런데 녹차한잔이면 전자파에 노출된 우리 몸을 보호하는데 충분하다고 한다.

 

눈이 피로할때!

눈을 감고 손가락 두 개로 눈 위를 꾹 눌러준 다음 손가락을 세워서 눈동자의 위와 아래를 차례로 눌러준다.

3초씩 서너 차례 되풀이한 다음 눈동자를 위아래 좌우로 회전시킨다.

푸른 하늘을 쳐다보는 등 멀리 있는 경치를 바라보는 것도 효과적, 당근 한 개와 사과 반쪽, 레몬 반쪽을 갈아 꿀을 조금 섞어 쥬스로 만들어 마시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