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주부 야채과일 보관방법 5계명! (야채, 과일, 김치냉장고, 보관방법)
딤채,김치냉장고,야채,과일,김치냉장고,보관방법,냉장고,초보주부
아파트 앞에 음식물 쓰레기를 바코드로 인식하는 기계가 망가지더니
예전에 음식물 쓰레기 수거 통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그러자 옆 동 사는 친정 엄마가 출동하시더니,
장당 300원하는 음식물 쓰레기 봉투가 아까워서 청소 못하던 터질 거 같던 냉장실/냉동실을
싸그리 비워버리셔서 냉장고가 휑-하네요. (먹고 살려면 다시 채워 넣어야 합니다.)
특히 맨 아래 야채 칸은 눈뜨고 못 볼 참극이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아무리 친정 엄마라지만 민망했습니다. 주부 실격!
엄마는 회사 다니다 바로 시집가서도 일하느라 살림 가르칠 시간이 없었다며 미안해하셨습니다.
이번 김장 김치 값 좀 더 보태드려야겠어요..;; 매번 김치 얻어 먹는것도 미안한데...
뭐 이런 생각을 하며 엄마가 사뒀다는 한라봉 얻어먹으러 쫄래쫄래 친정집(얼마전까지 살던 집인데 이런 단어 넘 어색하죠?)에 쫓아 갔더니 못 보던 물건이..
...옆에 조인성이 서 있는 거만 빼면 같은 김치냉장고입니다.
예. 아빠가 사줬대요 -_- 김치냉장고 -_- 딤채 신제품 -_- 4룸이랍니다 -_-
보고 있냐 김성조 -_- (울 랑이 이름)
뭔가 장점을 잔뜩 설명해주셨는데 이거 삼천포로 빠지기전에 짧게 정리하자면!!
야채가 싱싱하대요. 혹했습니다.
뭐 엄마는 일단 넌 이게 없으니까~ 하면서 과일/야채 보관 5계명을 알려주셨습니다.
일단 절대 계명! 무조건 잘 보이게 넣을 것. 냉장고 맨 밑에 넣으면 까먹기 일쑤니까
차라리 소스전용 칸을 이용하는 게 낫다고..
패트 병을 잘라서 그 안에 과일이나 야채를 넣어놓으면 확인하기도 쉽고 덜 상한대요.
1. 뿌리채소 뿌리가 밑으로 가게, 열매채소는 꼭지가 위로 가게 보관!
2. 깻잎과 상추와 파프리카, 피망과 버섯 김치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다가 먹기 직전에 씻을 것!
안 그러면 다 물러 터진다고 합니다 =_=
3. 사과 냉장고에서 절대로 다른 과일과 따로 보관할 것 ( 다른 과일이나 야채를 금방 상하게 한다고 해요)
4. 빨리 못 먹을거 같으면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냉장고에 보관할 것
5. 먹을 만큼만 살 것!! 남길 거 같으면 친환경코너 가서 좀 비싸게 주고 사는 게 오히려 남는 거라고!
그리고 울 엄마의 김치냉장고 예찬론을 장장 1시간을 들었더니 저도 조인성...아니 김치 냉장고가 가지고 싶네요 ㅠㅠ
일단 야채와 과일이 수분이 덜 날아가고 4개의 룸마다 냉각기가 따로 돌아간다고!
다른 브랜드보다 비타민 C가 25%나 더 많다는 둥, 냉장고 냄새도 안 난다는 둥, 쌀도 보관된다는 둥, 용기가 투명해서 매번 뚜껑 열어볼 필요가 없다는 둥…
그래서 집에 와서 열혈 검색했더니, 김치 냉장고는 김치만 넣는 물건이 아니더라구요.
하긴 우리나라에서만 만들어서 우리나라에서만 쓰기엔 너무 아까운 아이템이긴 하죠.
지름신이 오셨습니다.
아빠의 다양한 식성에 따라 종류별로 김치를 해주는 엄마의 김치를 좀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을꺼라며
너도 김서방한테 하나 사달라고 슬쩍 이야기하시는데
김치도 못 담그면서 김치냉장고는 왜 필요하냐는 말에 깨깽...했었던 혼수 때 일이 오버랩...
이번에야 말로 김장도 하고, 야채도 제대로 손질할 줄 아는 프로주부 가 되면
저에게도 조인성 김치냉장고가 와줄까요 ㅜㅜ 과일야채 보관법 5계명을 참고해서 이제 그만 냉장고 정리하러 갑니다.
초보 주부의 길은 멀고도 험하지만,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