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술자리 수분 탱탱 꿀피부관리 노하우! (클렌징 / 위니아 에어워셔 )
가습기,에어워셔,연말,술,술자리,수분,꿀피부,피부,피부관리,피부관리노하우
이제 크리스마스도 지났겠다. 남은 약속은 죄다 술자리 ㅜ_ㅜ
친구들과 우~아 하게 와인 한잔 하는 것부터 폭탄주 회식까지 정말 하루도 빠지지 않고 약속이 들어차 있는데
그렇다고 해도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할 수는 없겠죠?
한 살 더 먹는 것도 억울한데 피부나이까지 같이 먹을 순 없어!! 라는 마음으로 필살 피부 지키기 노하우!!
안주는 튀김보다 구운 것, 고기보다 야채를 중심으로!
술자리 안주는 죄~다 느끼한 것 투성이인데, 이 중에서도 잘 골라 먹어야 한다는 거.
칼로리 높다고 그냥 술 마시다간 피부고 위고 정신이고 한번에 갈 수 있으니
튀기기보다 구운 것, 고기보다는 생 야채를 중심으로.
물기가 많은 안주거리가 다음날 숙취에 좋은데, 특히 과일이 좋습니다.
눈은 치킨에 가 있더라도 입은 야채로!
섞어 마시지 않기!
호주의 뉴캐슬시에서는 폭탄주를 제조하거나 마시는 것을 금지했다고 해요.
폭탄주는 특히나 원샷을 강요 받아서 -_-; 빠르게 취하기도 하죠.
회사 회식 같은 자리에서는 꼭 마셔야 할 때만 눈치껏. 폭탄주 제조 담당은 피해 다니기!
물/이온음료/사탕 챙기기!
물은 마신지 30초 후면 혈액에 도달하고 또1분 후면 뇌조직에,
그리고 30분이면 인체의 모든 곳에 도달합니다.
혈중 알콜 농도를 낮춰주고, 술이 빨리 깨게 해주니까 물은 술자리 내내, 계속, 꾸준히 드세요.
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좋습니다. 얼음물이 정신이 들게 해주는 느낌이 들게 하지만 위에는 부담이 가거든요.
물보다 흡수가 빠른 이온음료도 토하고 난 후에는 괜찮습니다.
사탕은 술 마시고 갑자기 저 혈당이 되는 것을 막아주고, 알콜이 분해되는 걸 돕는다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술자리에서 눈치보며 챙겨야 하는 것들
이제 집에 돌아왔다면?
집에 와서 옷은 안 갈아입어도 클렌징은 꼭!
화장은 하는 것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합니다.....명언이죠.
술자리에서 막 돌아온 우리의 피부는 술과 담배(자기가 안 피워도 남이 피우는 게 배어드는 게 술자리죠)로 쩔어;; 있습니다. 모공이 노폐물로 막혀서 다음날 트러블로 도지기 전에 깨끗하게 클렌징!
오일이나 폼으로 세안한 뒤 토너로 잘 닦아내고 기초 화장품을 꼼꼼히 발라줍니다.
수분! 겉 수분과 속 수분 모두 챙기기!
아무리 물을 마시고 이온음료를 마셔도 공기 중에 수분이 부족하면 자는 동안 피부는 퍼석퍼석~
가습기나 에어워셔는 꼭! 꼭! 틀어놓고 잡니다.
시트 팩 붙이고 자면 좋을 거 같지만 시트가 마르면 오히려 수분을 뺏어갑니다.
요새는 가습기 살균제 때문에 불안하니까. 에어워셔를 추천합니다. 위니아 에어워셔는 가습기와 공기청정기 기능을 동시에 하고, 가습기와는 달리 너무 축축하거나 건조하지 않도록 적정 건강습도를 유지해주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대요. 게다가 세균보다 작은 미세 물 입자 방식으로 가습하기 때문에 세균을 옮기지 않아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어요~
깨끗한 공기에서 일어나서 꼼꼼하게 미지근 > 찬 물 세안~ 오일 마무리!
술자리 다음날 아침! 일단 얼굴이 부었나 확인부터 해보구요~
얼굴이 부었다고 바로 찬물 들이대면 노폐물이 그대로 있는 상태에서 모공이 닫혀 버립니다!
폼으로 거품 내서 꼼꼼하게 세안하고, 미지근한 물부터 시작해서 마지막 찬물 세안!
그리고 페이스 오일로 피부를 덮어주면 수분이 날아가는걸 막아줍니다.
아침은 꼭 챙겨먹기
간 때문이야~ 간 때문이야~ 라고 차두리가 귓가에서 노래하는 소리가 들린다면
조금이라도 좋으니 아침은 꼭 챙겨먹고 나갑니다!
알콜을 분해하느라 힘든 간에게 힘을 보내줘야죠
여기까지 착실하게 지킨 당신은 수분 탱탱 꿀피부를 가질 자격이 있습니다!!
나이는 먹더라도 피부는 그대로 ㅜㅜ 더 어려지기까진 바라지 않으니 현상 유지라도 ㅠㅠ
모두 연말 술자리에서 현명하게 살아남으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