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91

겨울철 실내 건강 위협하는 주범, 미세먼지 잡으려면…


BY 룰루랄라 2012-02-16

추운 겨울, 난방을 위해 집집마다 문을 꼭 걸어 잠갔다. 찬바람 단속에 성공했나 싶었더니 이번에는 집 안의 탁한 공기가 건강을 위협한다. 겨울철이라 다른 계절에 비해 환기를 잘 안 하게 되면서 공기가 건조해지고 탁해지는 것이다. 건조하고 탁한 공기는 피부는 물론, 호흡기에도 영향을 줘 독감 또는 천식에 시달리게 한다. 특히 여기저기 쌓인 미세먼지가 가장 큰 문제다. 청소기로 빨아들이거나 걸레질을 한다고 쉽게 없어지지 않기 때문에 좀 더 효과적인 방법이 필요하다.

단순한 바닥 청소나 주변을 깨끗하게 정돈하는 것이 아닌 '공기'부터 꼼꼼하게 청소해야 한다. 실내에 존재하는 미세먼지까지 흡입하는 청소기로 집안을 청결히 하고 이불에 숨어 보이지 않는 각종 세균과 먼지도 제거해야 한다. 공기부터 달라진 겨울철 실내를 원한다면 아래의 가전제품들을 눈여겨보자.

■ 진공청소기 한 대로 공기 청소까지… 다이슨 DC22 뉴 알러지
진공청소기 하나로 공기까지 깨끗하게 청소하고 싶다면 단연 다이슨 청소기를 추천한다. 다이슨 DC22 뉴 알러지(New Allergy)는 루트 사이클론과 코어 세퍼레이터를 이용하여 흡입된 먼지가 입자 자체의 무게보다 15만 배 이상의 압력을 받으며 바닥으로 떨어지게 되어 깨끗한 공기만 위로 올라가게 된다. 따라서 박테리아 크기보다 작은 크기의 미세먼지까지 강력하게 걸러내기 때문에 문을 닫고 사용해도 무방하다. 그뿐만 아니라 사용 후, 필터와 먼지통을 물로 씻어 사용할 수 있으므로 더욱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다이슨 청소기는 먼지 제거와 청결 유지뿐 아니라 우리가 숨 쉬는 공기보다 곰팡이와 박테리아 같은 알레르기 유발물질이 최대 150배 감소된 깨끗한 공기를 배출한다. 다이슨 청소기는 청소기 최초로 한국 천식 알레르기협회에서 미세먼지 집진율 99.99999%로 알레르기 주요 원인 물질을 완벽하게 제거하는 효과를 인증받았다.

■ 침구류 먼지제거로 뽀송뽀송하게… LG전자 트롬 세탁기
추운 날씨로 이불 빨래를 미루는 가정이 많다. 눈에 보이지 않지만 이불에 쌓이는 먼지도 만만치 않다. 묵은 이불을 보며 한숨을 내쉬는 대신 LG전자의 트롬세탁기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트롬 세탁기는 스팀 분사기술을 이용해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물질을 완전히 분해하고 제거하는 '알러지 케어' 기능을 갖췄다. 또한 전기료와 세탁시간을 기존 대비 4분의 1 수준으로 줄인 제품으로 찬물 세탁 코스를 채용하면 기존 전기료의 75%를 줄일 수 있다. 스피드워시 코스를 사용하면 일반 드럼세탁기 사용 시 2시간 정도 걸리던 세탁시간을 세탁량에 따라 4분의 1 수준인 29분 만에 세탁부터 헹굼, 탈수까지 마칠 수 있다.

■ 소나무 숲 공기처럼… 웅진코웨이 멀티 제·가습 공기청정기
실내가 건조하면 알레르기성 비염 등이 생기기 쉬워 실내 습도를 적절히 유지하는 것이 좋다. 멀티 제·가습 공기청정기는 공기청정기에 가습·제습·살균기능을 추가한 제품이다. 웅진코웨이만의 독자적 기술인 친환경 능동살균 기능을 탑재해 공기 속 각종 유해 병균을 효과적으로 살균하도록 했다. 친환경 능동살균 기능은 산림 속 소나무와 삼나무에서 추출한 천연 살균물질 테르펜(Terpenes)을 이용한 기술로 국내 최초로 국립산림과학원의 성능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이 제품은 기존 에어워셔 제품과 달리 강력한 5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탁월한 공기청정 성능을 갖추고 있다.

정택민PD xa1122@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