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611

가족 여름휴가지로 딱!! 국내여행지 부여


BY 짠순아줌마 2012-07-09

벌써 7월이네요. 나이가 먹으니까 시간이 참 빨리 가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7월에는 좋은 소식이 있죠? 바로 여름휴가가 그것이죠~ 30대가 됐는데도 여름휴가는 마치 어렸을 때 여름방학처럼 기다려지는군요. ㅎㅎ 뭐 4 5일에 짧은 휴가가 아쉽기는 하지만 꿀 같은 휴가! 알차게 보내려면 휴가지를 잘 선택해야겠죠?

 

결혼하기 전이라면 휴가지하면 고민할 거 없이 바로 바다로 직행했겠지만, 가족이 생기니 자연스레 바뀌더라고요. 당연히 저 뿐만 아니라 식구도 좋아할 만한 여행지를 찾게 되는데요. 전 그래서 이번 휴가지는 부여로 가기로 정했습니다. 부여 관광에 대해 알아보고는 한 눈에 반해버렸거든요. 혼자 알고 있기에는 너무나 좋은 여름휴가지 부여! 여러분에게도 소개해 드릴게요~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 연못, 궁남지

 

 

사진출처: 네이버블로그(http://blog.naver.com/bluebko/40135301629)

 

먼저, 연꽃이 아름다운 궁남지입니다. 이곳은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 연못으로 백제 사비시대의 궁원지였죠. 경주의 안압지가 통일신라 궁궐건축의 당당함을 보여준다면 부여의 궁남지는 백제의 단아한 옛 멋을 느끼게 해주는데요. 특히, 다양한 연꽃에서 나오는 향기가 매력적이라고 하네요.

 

또한, 연꽃 사이에는 8Km의 산책로가 있어 다양한 동식물을 만날 수 있다더군요. 살아있는 생태공원이 따로 없는 듯! 7 26일부터 30일까지 부여서동연꽃축제도 하는데요. 누구나 좋아할 만한 곳인 거 같습니다. 마누라님이 사진 찍어달라고 노래를 부르겠네요. ㅎㅎ

 

 

아이들 역사공부에 좋은 정림사지

 

 

 

사진출처: 주간경향(http://newsmaker.khan.co.kr/khnm.html?mode=view&code=116&artid=201206261811411&pt=nv)

 

다음은 궁남지에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다는 정림사지입니다. 정림사지는 백제유적지 가운데 유일하게 제자리를 지키고 유적지인데요. 학교 다닐 때 국사 교과서에서 아마 보셨을 겁니다. 국보 제9호인 정림사지 오층석탑이 있는 곳이니까요.

 

정림사지 오층석탑은 백제 시대의 남아있는 2기 중에 하나인 석탑이라는 점에서 귀중한 자료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아이에게 역사 공부 좀 시킬까 합니다. 현장학습만큼 좋은 건 없으니까요. ㅎㅎ

 

 

백제에서 가장 큰 강, 백마강

 

 

사진출처: 네이버블로그(http://blog.naver.com/aky5533/60163777762)

 

백마강은 부여 부근을 흐르는 금강의 다른 이름을 말합니다. ‘백제에서 가장 큰 강이란 뜻을 지니고 있다네요. 최근에는 백마강을 따라 트레킹을 위한 길이 생겼다는데요. 이 길을 걷다 보면 사비성이라고 불리는 부소산성과 궁녀들이 떨어지는 모습에서 이름이 지어진 낙화암 등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트레킹을 하며 백제의 문화재들을 접하면 왠지 옛날의 백제인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거 같습니다. 더운 날씨에 걷기가 싫다면 백마강 유람선으로 관광 하시면 될 듯! 강 아래에서 바라보는 낙화암은 또 다른 풍경을 선사한다고 하네요.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 고려인삼창과 홍삼박물관

 

 

 

사진출처: 정관장멤버스(http://www.kgcmembers.or.kr/)

 

지금까지는 부여 읍내에 있는 백제 유적들이었습니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죠! 이것들뿐이었다면 전 부여를 선택하지 않았다는. ㅎㅎ 부여 읍내 외곽 쪽으로도 제주도의 한 마을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반교리 돌담 골목, 만수산의 극락전 등 많은 볼거리가 있는데요. 백제 유적지를 보러 가기 전 가볼 만한 숨은 볼거리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한국인삼공사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홍삼제조공장인 고려인삼창과 홍삼박물관이 그것이죠.

 

우리 몸에 피로회복과 면역력에 좋은 홍삼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물론, 인삼과 홍삼의 효능도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씨름, 왈츠, 발레리나 등과 같이 사람을 닮은 인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견학을 마치면 홍삼화장품, 홍삼캔디, 홍삼음료수 세트를 준다는군요. ㅎㅎ 참고로 예약은 필수라는!

 

저만의 부여 관광 계획 어떤가요? 여러분도 가족과 함께 여름휴가를 즐길 계획이라면 부여 관광도 괜찮을 것 같아요~ 다녀오고 나서 또 글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