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 몽실이 조회 : 35

오뚜기 #조인성 XO만두로 즐거운 가족 모임!!

푸니 가족들은 지금까지 냉동만두 중에는 비** 만두가 세상에서 제일 맛있다는 생각을 하며 지냈던 가족이었다.

어느 날, 텔레비전을 보다가 오뚜기에서 새로 나온 냉동 만두 선전하는 것이 눈에 들어왔다.

갓뚜기에서 냉동 만두도 만들기 시작했구나!

모든 가족이 만두를 좋아하는 푸니 가족! 이대로 지나칠 수 없지~!

우리도 #조인성 XO만두를 주문했다.

XO 소스로 감칠맛을 더하고 엄선한 재료로 속을 가득 채운 오뚜기 프리미엄 X.O. 만두!!

드디어 우리 집으로 도착한 오뚜기 만두! 겉 포장지에 나온 만두가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게 보였다.

새로 나온 만두들을 종류별로 하나씩 다 먹어봐야겠지?

총 7종류의 만두가 나의 손에 쥐어졌다. 오... 빨리 먹고 싶구나!!

 

오뚜기 X.O. 만두 종류와 그에 따른 설명!!

종류가 모두 다르다 보니 각 제품의 설명을 읽는 것도 나름 재미있게 느껴졌다.

평범한 맛이 아닌 특별한 맛도 있어서 내가 어떤 제품을 먹는지 알면서 먹으면 맛이 더 깊게 다가올 것 같았다.

만두는 요리 방법이 굽거나 찌거나인데.

만둣국을 좋아하는 푸랑이를 위해서 한 봉지는 만둣국을 끓이고, 물만두는 새콤달콤매콤하게 비빔만두를 해 먹기로 결정했다.

오뚜기 X.O. 만두 삶기

오뚜기 X.O. 교자 만두 / 오뚜기 X.O. 교자 마라

1. 찜통에 물을 받고 물을 끓인다.

2. 물이 끓기 시작하면 냉동 상태의 만두를 채반에 올려놓고 7~8분 정도 찐다.

오뚜기 X.O. 교자 만두

오뚜기 X.O. 교자 마라

오뚜기 X.O. 만두 굽기

오뚜기 X.O. 군만두 통새우/ 오뚜기 X.O. 교자 동파육 /오뚜기 X.O.새우&홍게살

1. 프라이팬을 달군 후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다. 나는 쭈욱 짜면서 4바퀴 정도 돌려주었다.

2. 프라이팬에 냉동상태의 만두를 넣고 앞뒤로 잘 뒤집어 주면서 8~9분 정도 구워주면 끝!!

오뚜기 X.O. 교자 새우 & 홍게살 오뚜기 X.O. 교자 동파육

오뚜기 X.O. 군만두 통새우

떡만둣국 끓이기

준비물 : 오뚜기 사골 곰탕 6봉지, 양파, 파, 다진 마늘, 김, #오뚜기XO이북식손만두, 떡

1. 육수 끓이기 힘드니까 시중에 나와있는 오뚜기 옛날 사골곰탕을 구입했다. 할인 기간이라서 한 봉지에 1000원!

2. 커다란 냄비에 오뚜기 사골 곰탕 6봉지를 모두 쏟아준다. 우리는 떡을 많이 넣을 예정이어서 국물을 많이 했다.

3.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찬물에 씻어서 불린 떡을 먼저 넣어준다.

4. 떡이 부글부글 끓으면 마늘 다진 것, 양파와 파를 썰어서 넣어준다.

5. 오뚜기 X.O. 이북식 손만두를 넣고 8분 정도 끓이다가 계란물을 넣고 1분 정도 더 끓인 후 불을 끄면 완성!

그릇에 담기 전에 김가루 넣어주고, 후춧가루 솔솔 뿌려서 먹으면 된다.

비빔채소만두

오뚜기 X.O. 물만두, 양배추, 당근, 콩나물, 초고추장

1. 양배추와 당근은 채를 썰어 둔다.

2. 콩나물은 데쳐서 찬물에 헹궈서 물기를 빼둔다.

3. 오뚜기 X.O. 물만두는 냉동만두 굽듯이 구워서 준비한다.

4. 양배추와 당근 그리고 콩나물을 커다란 그릇에 담고 준비해둔 초고추장에 비벼준다.

5. 커다란 그릇에 비빔 채소를 담고 구워둔 오뚜기 X.O. 물만두를 담아주면 끝!

▶ XO 소스, 굴 소스, 자연재료 비법소스로 맛을 살려 쫀득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물만두!

굽는 것에 익숙하지 않다 보니 만두피가 군데군데 탄 것들이 보였다. 크흐..마음 아프군!!

비빔 채소와 만두를 함께 먹으니 약간 느끼할 수도 있는 끝 맛을 초고추장에 무친 채소들이 새콤달콤매콤하게 잡아주어서 괜찮았다.

엄마와 둘이서 푸랑이와 아빠의 도움을 받아 가며 오후 4시부터 저녁 식사 준비를 했다.

오후 5시에 친정으로 온 언니와 형부!!

푸랑이는 상 위에 놓인 미리 찌거나 구워진 만두들이 식어간다고 너무나 속상해하며 앉아있었다.

만두는 자고로 따뜻할 때 먹는 것이라고 외치며 말이다.

한 시간 조금 넘는 시간 동안 엄마와 둘이 열심히 만들어서 차린 만두 한 상차림!!

평소에는 교자만두만 사 먹던 우리 가족이었는데, 이번에는 여러 독특한 맛들도 먹어볼 수 있는 기회였다.

이렇게 차려 놓으니 잔칫집에 온 것 같은 기분이!!

 

자, 힘들게 만들었으니 이제는 입이 즐거워질 시간!!

모두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만두들이니 하나씩 천천히 맛을 음미해가면서 먹어보기로 했다.

▶ XO 소스로 감칠맛을 더하고 만두소가 촉촉하고 부드러운 X.O 교자 만두!

▶ 알싸한 매콤함과 은은한 마라의 향이 느껴지고 큼직한 고기로 식감을 살린 마라 교자 만두!

▶ 갖은 해물 비법소스로 감칠맛을 더하고 오통통해서 씹는 맛이 살아있는 군만두 통새우!

▶ 부드럽게 씹히는 식감에 풍부한 향을 더해 자극적이지 않는 동파육 교자 만두!

▶ XO 소스와 굴 소스로 감칠맛을 더하고 탱글탱글한 새우와 홍게살 맛을 느낄 수 있는 새우&홍게살 교자 만두!

▶ 속을 가득 채워 정성껏 손으로 빚어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이북식 손만두!

처음 냉동만두를 찌거나 구우면서 조리할 때, 한 봉지에 9개의 만두가 들어있어서 양이 적은 것 같은 생각이 들어

"이거 먹고 라면이라도 끓여 먹을까?"

하고 엄마와 얘기를 했었다.

그런데 한 제품당 하나씩 먹고 났더니 우와! 배가 엄청 불렀다.

정말 속이 꽉!! 아주 꽉!! 찬 만두들이었던 것이다.

만두피와 만두소 사이에 공간이 없다. 꽉! 꽉!! 들어찬 만두소.

찌기 전과 찌고 난 뒤에 부피 변화도 없었다.

푸니 가족 여섯 명이 모두 만두를 제품당 하나씩 맛을 보고 나서 인기투표를 했다.

그 결과는~~~

1위!! 오뚜기 X.O. 군만두 통새우!!

크기는 성인 여자 손바닥만 한 크기여서 하나를 먹어도 일반 교자 만두 세 개 정도를 먹는 듯한 느낌.

적당히 짭쪼롭하고 고소하고 톡톡 씹히는 통새우가 맛있게 느껴진 만두였다.

새우를 싫어하는 엄마도 이 만두가 제일 맛있다고 하셨다.

2위!! 오뚜기 X.O. 물만두와 오뚜기 X.O. 교자

물만두와 교자 만두는 가장 보편적인 맛의 만두. 교자 만두보다는 물만두가 조금 더 짭조름하게 느껴졌다.

당연히 다른 만두들도 속이 꽉! 차 있지만, 찐만두 중의 기본인 교자 만두를 먹으니 두툼한 만두소가 확실히 느껴졌다.

3위!! 오뚜기 X.O. 새우 & 홍게살

짜지 않은 만두. 구워서 먹으니 더 맛있게 느껴졌던 만두.

바삭바삭하게 씹히는 만두피와 고소한 만두소가 잘 어우러졌던 만두였다.

4위!! 오뚜기 X.O. 이북식 손만두

만둣국으로 먹는 것이 제일 어울리는 이북식 손만두!

만두소가 정말 심심해서 몇 개를 먹어도 짜게 느껴지지 않을 만두였다.

속도 꽉 차고!! 오뚜기 옛날 사골 곰탕과 함께 끓여 먹으니 너무나 잘 어울리는 만두!!

마지막으로

오뚜기X.O 교자 동파육과 오뚜기 X.O. 교자 마라는 우리 가족들이 동파육도 즐겨 먹지 않고, 마라탕도 먹어 본 경험이 없다 보니 낯선 입맛으로 다가왔다. 특히 오뚜기 X.O. 교자 마라는 매운맛이 강해서 처음 먹고 만둣국 국물로 입안을 진정시켰어야 했다. 조금 덜 매웠으면 맛있었을 것 같기에 아쉽다.

그래도 다양한 맛의 만두를 가지고 저녁 한 상 거하게 차려서 먹었더니 모든 가족들이 즐거워하고 재미있어했다.

새로운 맛을 먹을 때마다 저마다 맛에 대한 얘기를 한 마디씩 했더니 마치 우리 가족들이 미식회를 가지고 있는 느낌이 들었다.

늘 먹던 맛을 먹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가끔은 새로운 맛에 도전해서 가족들과 맛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 같다.

- 본 포스팅은 오뚜기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