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날(12월9일) 7개월된 아들네미를 안고 병원에서 뇌수막염 예방접종을 했답니다.
근데 돌아와서 한 오후 5시 30분쯤 ?獰珦뺑?애가 열이 펄펄 끓는거예요.. 38.7도. 38.9도,, 해열제 좌약을 넣어봤는데 열이 안떨어져서 결국 성모병원 응급실로 가서 목감기라고 약을 타왔는데 그래도 열이 안떨어지더라고요,, 해열제를 먹을때문이고요.
일요일 역시 열이 계속 있어서 토요일 밤새면서 미지근한물로 찜질을 해주었거든요.. 역시 일요일 새벽에도요..
지금 이글을 쓰고 있는 화요일 새벽에도 한바탕 찜질을 해주고 컴앞에 앉아서 조언을 구하고 있는거예요.
어제 월요일날 예방접종을 한 병원에 갔는데 그 의사선생님왈,, 감기가 다 낫질 않았나...? 하면서 감기가 다 낫질 않은상태서 주사맞으면 이럴수 있어요. ... 땡입니다.
제가 예방접종 해달라고 해달라고 한것도 아니고, 진찰 하면서 조금 이상이 있으면 나중에 다시오세요 하지,, 이렇게 말하고 "됐읍니다"하는데 자식이 뭔지 약을 받기위해 꾹꾹 눌러 참았답니다.
아참,, 나보고 그러대요.. "뇌수막염주사는 부작용이 별로 없어요"
결국 뇌수막염걸릴 염려는 하지말라 이뜻이겠죠?
제가 우리 아들네미때문에 꼬박 이틀밤을 새고, 응급실가서 난리치고,, 무지무지 속상했어요.
울 신랑한테 얘기했더니 가서 뒤집어놓지 그랬냐 하는데 약만 안받았으면 나도 뒤집고 싶었다고 했죠.
걱정이예요.. 아직도 열은 38도 아래로 떨어지질 않고..
다행히 축 늘어지지는 않고 잘 놀고 보채지도 않고,, 분유는 안먹지만 이유식은 잘먹어요..
저는 집이 반포인데(고속버스터미널근처) 혹 좋은 소아과 아시는분 안계신가요?
아시는분 계시면 꼭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 열이 이렇게 나는데 그 의사말로는 한 1주일 간다고 하는데 그렇게 오래 열이 38도 이상이 되어도 괜챦은가요?
첫애라 넘 걱정스럽고 당황스럽읍니다.
꼭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