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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냉장고에 대한 이야기...


BY 감자 2001-08-09

삼성 냉장고 모델명 SR-L5775

이 냉장고를 가지고 계시는 분들,,,,
그리고 아는 분중에 이 냉장고를 가지고 계시는 분이 있으시면 꼭 말씀 드리세요,,

이 냉장고는 삼성이 96년에 만들어서 팔았데요
그런데.
자체 하자가 있는 제품이라네요
사용한지 일년안에 이상이 생긴 집에선
무상으로 고장수리를 받았지만
(이때 고장수리는 16만원 상당의 부품 교체를 말함)

그 뒤의 시기에 고장이 생긴 집에선
삼성 A/S에 고장 수리 의뢰를 할 경우
접수를 받는 사람으로부터 고가의 수리비 때문에 수리를 미루거나
냉장고를 폐기 처분하는 일이 생기게 되지요

우리집의 경우
작년 5월부터 냉동실의 얼음이 안얼어요
이 제품은 냉동실이 아래에 있는 제품이고 칸칸이 냉동실이 되어 있어요,3칸으로
그런데 맨 밑의 칸엔 얼음이 얼기에 일주일을 그냥 사용했죠.
그리곤 삼성 A/S에 전화를 하니
15만원 상당의 수리비가 드는 고장이라고 하더라구요

당장에 냉장고가 멈춘게 아닌 상황이고
5월에 돈이 들어갈 일이 넘 많아서 그냥 수리를 거부 했어요

그리곤 일년이 넘엇어요
그런 상태로 말이에요
그런데..가장 중요한 문제.....전기세
울집에 평상시 전기세가 2만 5천원 정도 나왔는데.
9월부터 인터넷을 사용했기때문에
인터넷을 너무 많이 사용해서 전기세가 많이 나오는줄 알앗어요,,
후후,,참,,,,우둔하죠
전기세가 7만원이 넘어 나오는데도요
한번은 너무 전기세가 많이 나와 전기 공사에 의뢰를 했어요
그랬더니
누진세 때문에 많이 나올수 있다고 하는 답변을 받았어요
그래서 그런줄 알았지요,,,

그런데....올해가 너무 더워 얼음이라도 한번 먹어볼라고
어제 삼성 A/S에 다시 수리를 의뢰 했지요
그랬더니..어제도 접수 받으시는 분이 17만원 상당의 수리비가 들꺼라고 하데요
그래도 고쳐야겠기에.접수를 했더니..오늘 1시경에 방문하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12시경에 우리집을 담당하신 기사분의 전화가 띠리리..
"그런 제품은 없어요,,다시 한번 모델명 확인 해주세요" 하더라구요,,,
그래서 몇번을 확인 했지만,,,맞더라구요

그랬더니..그 기사분이 전화를 좀 있다가 다시 하시겠다며 끊었어요
10분뒤..띠리리리...
"그 제품 무상으로 수리 해 드리겠어요,,,,"
그래서 어제 밤(8월 8일) 8시 30분에 수리 받았어요,,

수리하러 오신 분의 말씀을 들으니....나,,원,,,참,,,,

"그 제품은 자체 하자가 있어서
삼성에서 무상 수리를 해주는데
소비자들이 몰라서 그냥 사용하고 있다,
엄청난 수리비 땜에 수리를 못하고
엄청난 전기세를 내고 있다,"

자,,그럼,,,삼성의 이 제품을 쓰고 있는 소비자는
어떻게 이런 사실을 알수 있을까요?
꼭 나 처럼
일년이나 비싼 전기세를 지불하며
15만원의 비는 돈을 만든뒤에나 수리를 의뢰 할 생각을 하는데..
그럼,,,
일년동안 나간 우리집 전기세는 삼성이 내 주나요?

인터넷을 많이 사용했다 하더라도
3만원이 겨우 넘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럼,,,,,매달 4만원의 돈이
15개월이면,,,,,,,
4 x 15=60만원인데...
냉장고를 한대 살 돈이지요,,,

이 돈...삼성이 줄껀가요?
어쩔껀지...
이 일을 우찌 할까요?

저처럼 우둔하게 당하지 말고
아는 분들중에 이 제품을 쓰고 있는 사람에게 알려 주세요
이 냉장고는 냉동실이 밑에 잇어요
이 제품은 하자가 꼭 나온답니다,,꼭이요,,100%요

아고,,,,,,,
이글을 기냥,,삼성 홈쥐에다가 올려삐.....?

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