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아기입니다.
기저귀를 떼고 싶은데..맘처럼 쉽지가 않네요
아직 말도 잘하지 못하고...-이것또한 많이 걱정됩니다.-
기저귀를 너무 너무 하기 싫어해서 채울때마다 울고 불고
그래서 그냥 벗겨 놓는데...쉬가 마려울것 같아 화장실이나
병을 가지고 가면 못 누고..꼭 바지에다가 볼일을 보는데~~~
혼내야 한다고 해서 아까는 많이 소리쳤습니다
근데..이 방법이 옳은건지..아기에서 벌써 부터 너무 스트레스를
주는건 아닌지...
아님 조금더 기다렸다가 20개월이 넘은후에 시작해도 괜찮은건지..
선배맘님들...후배에게 조언좀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