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811

여드름 피부 관리법에 대하여


BY salimzzang 2008-03-06

 

1. 여드름 피부는 늘 청결한 관리를 해야 합니다.

여드름을 극복하신 많은 분들을 보면 세안을 철저히 하셨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십니다. 세안이 기본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여드름은 심해질 수 있습니다.

 

2. 여드름 피부 관리에선 함부로 짜거나 손으로 만지는 것은 좋지가 않습니다.   

무턱대고 손을 대는 것은 흉터만 만듭니다. 화농성이 된 상태에서 소독이 된 도구로 추출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균형잡힌 식사와 올바른 배변 습관을 갖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 당분이 많은 음식,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 인스턴트 음식 등은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4. 여드름 피부를 관리할 때는 과도한 클렌징을 삼갑니다.   

과도한 클렌징은 여드름을 악화시키므로 클렌징을 할 때는 자극과 마찰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유분이 많은 화장품이나 자극성이 강한 화장품은 되도록 피합니다.    

여드름 피부인 사람들은 화장품의 선택도 잘하여야 합니다.

 

6. 강한 자외선은 피합니다.

약한 햇빛은 여드름을 호전시키지만, 강한 자외선은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7. 스트레스, 과로, 수면부족 등은 가급적 피합니다.

평상시 잘 자고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8. 술과 담배는 무조건 삼가야 합니다.   

술과 담배는 모세 혈관을 확장시키고 피부에 스트레스를 주기 때문에 모든 피부 질환에 좋지가 않습니다.

 

9. 덥고 습한 환경, 약물 등은 가급적 피합니다.

여드름도 계절에 민감하여 봄, 여름에는 악화되다가  가을과 겨울에는 호전이 되기도 합니다. 덥고 습한 환경은 여드름을 악화시키며, 약물 또한 몸에 맞지 않을 경우 피부에 트러블을 일으키니 몸 상태에 따라 의사의 처방에 따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떻게 생각하면 ‘누구나 다 아는 이야기네’ 라고 치부할 수도 있겠지만 분명 아는 것과 실행하는 것의 차이가 있습니다. 분명 개개인마다 생활의 패턴이 다르고 생활환경이 다를 것입니다. 지키고 싶어도 불가피하게 그럴수 없는 경우가 많겠지만 의지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위의 생활관리법을 준수하는 것만으로도 많은 부분 여드름이 좋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봅니다. 여드름 치료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환자의 의지와 노력이라는 점을 유념하십시요.

 

 

출처:명옥헌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