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 비만 치료를 위한 5가지 제안
이제 서서히 다이어트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가 다가옵니다.
뜨거운 여름철 해수욕장에서 서로 몸매을 뽐내려 살을 어떻게 하면 뺄수 있을까
고민하기 시작하는 시점이 3월부터 시작된다고 할수 있지요.
점점 다이어트를 하러 오시는 분들이 한의원에도 늘어나는데 제가 하는 간단한 충고는 5가지입니다.
그 충고를 간단히 적어봅니다. 참고하시면 좋을듯하군요,
1. 식사를 거르지 마세요,
비만으로 고민하는 분들의 대부분이 밥을 안먹어서 살을 빼려고 하죠, 특히 아침식사를 거르면서 살을 빼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침식사를 안하게 되면 공복감에 이것 저것 먹게 되고 그러면 군것질을 많이 하는 것이기에 살은 오히려 더 찌게 됩니다. 체중조절을 원한다면 항상 일정한 시간에 식사를 하고 식사를 되도록 거르지 말아야 합니다, 한두끼에 갑작스럽게 하는 식사는 오히려 뚱보를 만들기 쉽습니다.
하루 3끼로 균등하게 나누어서 식사를 하시고 저녁에는 되도록 과식을 피하고 모임이나 회식으로 술을 곁들어 육류에 푸짐하게 먹는 식사를 계속 하신다면 영영 비만은 치료될수 없습니다.
잊지 말아야 할점!!
밥을 거르면 살이 찌게 되고, 나중에 요요도 올수 있다는것 . 잊지 마세요,,
2. 현미밥이나 잡곡밥등 색깔있는 음식을 먹어라.
흰 음식은 식후 혈당을 높이는 정도가 큽니다. 복부 비난이 발생하는 이유 중 하나는 식후 혈당의 증가각 혈중 인슐린 농도를 높이고, 뒤이어 공복감이 증가하여 폭식 및 과식을 하게 되죠, 우리가 먹는 음식들중에 감자가 고구마보다 열량이 낮지요, 하지만 감자는 식후 혈당 및 혈중 인슐린 증가폭이 고구마보다 크기때문에 복부 비만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러한 것은 흰쌀밥도 마찬가지이고요,,
따라서 흰 음식을 멀리하고 검은 음식을 가까이 하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된다고 할수 있습니다.
3. 운동은 쪼개서 하라.
운동이 식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최근 연구에 따르면 하루 1시간 이내의 운동은 식욕을 오히려 떨어뜨리고, 1시간을 넘기는 운동은 식욕을 늘린다고 한다, 따라서 주말에 운동을 몰아서 하는 사람보다 규칙적으로 하루에 일정 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운동을 한 사람이 살을 빼기가 더 쉽다는 이야기가 된다. 비만 환자에게는 체중 감소를 위해서 매일 일정한 양의 에너지를 소비해야 하므로 운동을 규칙적으로 습관화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
4. 근육을 늘려라
살을 빼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근육을 늘려야 한다, 근육이 먹는 양을 전부다 태워 없앤다면 절대로 살을 찔 염려가 없다, 한데 근육의 양이 적어 태워버리는 양보다 음식물의 칼로리가 더 높으면 지방으로 축적이 될수 밖에 없는 것이다. 따라서 체중 조절을 위해서는 유산소운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도 좋지만, 아령. 덤벨, 헬스근력 강화 운동을 병행하여 진행을 하는 것이 좋다.
5. 술안주를 멀리하라
술은 복부 비만의 가장 큰 적이다. 우리가 흔 히 먹는 삼겹살,, 갈비, 마른안주, 닭튀김등의 안주거리들을 생각해보라, 얼마나 칼로리가 높은지, 이러한 것들을 600kcal의 술과 함께 먹는다고 한다면 다이어트는 포기를 하여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복부 비만을 치료하기 위해 많이 노력한다, 그러나 비만 치료는 마치 시험을 준비하는 기분으로 치료를 해야한다, 조금씩 근육의 양을 늘리면서 자기 몸에서 불필요한 지방이 연소될수 있는 조직을 양성하는 그러한 프로그램만이 요요현상이 없는 다이어트를 만들어 낼수 있을 것이다.
출처:명옥헌한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