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름의 원인과 주름 예방 마사지
흔히 우리는 주름을 세월의 흔적이라고 하지요. 세월이 흘러가면서 하나 둘씩 얼굴에 생기기에 세월의 무게를 나타낸다고도 하고요. 하지만 요즘 추세를 보면 주름이 생기는 연령이 점차적으로 낮아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주름이 육안으로 보이는 것은 주로 피부속에 수분과 영양손실 탄력 저하 등이 되면서 피부층이 함몰되어 골이 패인 것처럼 되기 때문이지요, 특히 가을과 겨울이면 피부의 손상이 커 주름이 많이 나타나곤 합니다.
주름이 생성되는 요인은 다양합니다. 내부적인 자연적인 노화 때문도 있지만 자외선이나 담배 연기에 반복적으로 노출이 되고 얼굴의 일정 근육만 반복적으로 쓰기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팔자주름이나 이마주름 같은 것도 보면 그러한 원인으로 생기는 경우가 많지요. 주름이 얼굴에 많이 나타나는 것은 얼굴 근육이 얇기 때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얼굴중에 눈 부위에 많이 나타나는 것도 눈 주위 피부가 우리 몸의 피부 중 제일 얇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마사지를 꾸준하게 하는것이 좋습니다.마사지는 피부 표면에 자극을 주어 혈행을 촉진시켜주고 주름 생성의 속도를 지연시키기 때문이지요 이러한 마사지를 몇가지 소개하면
◆집에서 하는 손쉬운 주름 예방 마사지
마사지를 통해 주름을 예방하고 싶을때에는 부위별로 정확한 마사지 방법을 적용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영양크림에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 매일 5~7분 정도 손에 힘을 뺀 상태에서 손가락보다는 손바닥 전체를 이용하여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문지른다.
1) 볼 : 외부의 환경에 따라서 가장 민감하고 늘어지기 쉬운 부위가 볼 부위이다. 엄지손가락을 제외한 네 손가락을 볼 아래쪽에 올려놓고, 위로 끌어올리듯이 귀 방향으로 부드럽게 쓸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2) 이마 : 이마는 인상을 쓰거나 찡그리는 표정 때문에 주금이 생기기 쉬운 부분이다. 이마 주름은 일단 생기면 눈에도 잘 띄고 나이가 들어보이는 인상을 준다. 이마 마사지 방법은 손바닥을 이마에 밀착시켜 눈썹 위에서 헤어라인 쪽으로 부드럽게 쓸어주면서 마사지 한다.
3) 목 : 목은 피부 두께가 얇고 피지선도 적어 주름이 생기기 쉬운 부위이다. 목 윗부분에서 아래 방향으로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고, 오른쪽은 왼손으로, 외쪽은 오른손으로 쓸어주는 마사지법이 좋으며 , 이는 목 피부가 처지고 힘이 없어지는 것을 예방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