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빨래나 집안냄새에 향을 이용해요
빨래에서 소독약+화학약품 비슷한 퀴퀴하고 머리아픈 냄새가 났거든요. 그 때 수돗물에서 나쁜 냄새가 났었던거 같은데... 지금은 괜찮아졌어요. 저는 빨래나 집안냄새에 향을 이용해요 하루 3개정도 향을 피우고(방, 거실 등) 서랍장에 향통을 뚜껑을 열어둔채로 넣어놓으면 옷전체에 은은한 향내가 배어서 좋더라구요. 향내를 원래 싫어한다면 이 방법은 권해드리고 싶지 않지만 그렇지 않다면 해 보셔요. 불교용품 파는곳에 가면 좋은 향들이 많아요 향을 맡아보고 톡쏘는 강한 향이 없는 걸루 골라서 사용하세요. 향수보다 훨씬 좋아요.(고라파덕)
★ 숯 이용법
숯은 고온고압의 열로 발생된 가스로 나무를 태워 나무의 세포 벽이 타 들어가면서 무수한 구멍이 만들어진 탄소 결정체이다. 이 구멍들은 빈 공간을 채우기 위해 강한 흡착력을 발휘하면서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을 흡수하는 성질을 갖고 있다. 나무 속의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철 등이 숯 속에 고스란히 농축돼 건강에도 좋아 숯은 오래 전부터 다양한 용도로 쓰여져 왔다.
숯 제품중 냉장고나 신발장 안의 냄새 제거는 물론 야채의 신선도까지 지켜주는 ‘까만나라 생활 숯’은 7000원(100g). 냉장고 전용 제품으로 강력한 탈취는 물론 음이온과 원적외선이 발생해 세균의 번식을 막아주는 ‘냉장고 천연 탈취 숯’은 3500원(180g). 신발 깔창 ‘아킬레스’는 5000원, 바비큐 구이용인 ‘야외용 자연 숯’은 2000원(560g), 곡식의 끈기를 살아나게 하는 ‘참나무 숯’은 3300원(160g), 자동차내 전자파를 차단하는 ‘자동차 숯’은 5000원이다.
★ 냉장고 냄새 제거
냉장고에 냄새 많이 나시죠. 다들 이렇게 한번 해보세요. 산에 가면 솔잎 많잖아요. 솔잎을 냉장고에 따다 넣어보세요. 냄새 제거가 많이 됩니다.(사랑이)
★ 숯, 허브잎, 식초 활용
숯 별로 안비싸요.. 큰거 말고, 잘게 부서진것들 사도 괜찮아요.. 부서진 것들 3천원 정도 사면 꽤 많답니다. 종이처럼 얇은 부직포 있죠?
전 거기에 담아서 냉장고, 신발장, 욕실 등등에 놓아 둔답니다.
그리고 허브 로즈마리를 키우는데요.. 잎이 자라면 말려서 넣어둡니다.
넣는 통은요.. 냄새먹는 하마 같은거 보면 뚜껑에 구멍이 송송 있잖아요..
전 거기에 담아 두어요. 허브잎은 신발장, 차, 냉장고 등에 넣어둔답니다.
김치통이나 조림종류, 동치미 등등.. 그런것들을 담아놓게 되면 설겆이를 해도 냄새가 남아있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게장이나, 장조림, 김치통, 동치미 같은 종류의 것들은 반나절이나 하루 정도 물을 담아 놓는데요... 거기에 식초를 몇방울 떨어뜨려 놓습니다. 식초를 떨어뜨려 놓게되면 신기하게도 냄새가 나질 않게됩니다.
저는 그래서 냄새가 베인 통등을 씻어 둘때에는 물을 하나 가득담아 식초를 몇방을 떨어뜨려 다음날 설겆이를 합니다. 그럼 냄새가 나질 않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냄새 없애는데 레몬껍질이니 뭐니 하지만, 레몬은 항상 준비되어 있진 않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