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758

[응답]아주 아주 큰 안방 예쁘게 꾸미고 싶어요


BY erding 2001-01-18

아주 큰집에 사시는군요.
사용하시는 방이 몇개인지, 서재가 따로 있는지 모르겠네요.
우리 안방은 님의 방처럼 그렇게 크지는 않아요.
그런데 집에 별도로 서재를 할 방이 없어서 안방을 둘로 나눴어요.
침실 쪽은 장농과 침대만 놓고, 침대 옆에 붙여서 방을 나누는 책장을 놓았지요.
방문을 열고 들어오면 책장의 책들과 낮은 정리함들, 그리고 책상이 보이고, 침대 놓은 쪽은 안 보여요.
다행히 침대 놓은 쪽에 목욕탕 문이 있어서 아주 편하답니다. 유리창은 양쪽에 반씩 나뉘어서 채광에도 별 문제 없고요.
책꽂이의 뒤쪽은 다 붙여서 고급 벽지로 바르고 가벼운 액자에 사진들을 넣어서 걸어두면 넓은 벽처럼 이용할 수 있지요.

혹시 서재가 따로 있다면, 천장에 커튼레일을 달고 침대 쪽을 나누세요. 로맨틱한 망사커튼을 늘어뜨리면 답답하지도 않고 좋겠죠. 풍성한 주름을 잡아서 살짝 묶어야죠.
그리고 한 쪽엔 원탁에 팔걸이 의자 두개 마주보고 놓으면 멋진 까페같을 거에요.
음료수 넣는 작은 냉장고나 차끓이는 도구를 한켠에 준비해두는 것도 좋답니다.
요즘은 남의 집 안방을 들여다보는 사람은 없잖아요?
부부 둘만을 위한 방으로 꾸미세요.
좋은 장농, 화장대가 벽면 한 곳을 다 차지하면 너무 재미없지요.
-----------------------------------------
megu님의 글입니다

어머님은 3층, 우리는 2층에 산답니다. 그런데 우리 안방은 그야말로 운동장... 북쪽으로 창문 2짝, 서쪽으로 6짝짜리 창문이 있는 보통 안방의 2배정도되는 방이랍니다. 아파트 살다 이사를 오니 시베리아가 여기다 싶습니다. 6짝창문이 있는 서쪽으로 장농, 장식장, 화장대를 일렬로 놓고도 남고, 2짝 창문이 있는 북쪽으로 침대를 놓고도 남의 집 큰 방 1개도 넘게 남으니 말입니다. 문은 동쪽 끝에 있습니다. 누가 아주 예쁘게 꾸밀 방법 좀 아르켜 주세요.
그리고 부엌엔 창문이 북쪽과 동쪽으로 나 있어 겨우 견적을 뽑았느데 유명 메이커도 아닌데 350만원 정도 들여야한데요. 좀 더 싸게 부엌을 꾸미는 방법을 알 수 없을 까요.부엌 싸고 이쁘게 바꾸고 싶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