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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QA까지


BY 겁쟁이 2012-02-29

인간이 살아가기 위해 꼭 필요한 물!!!

하지만 물은 그 중요성만큼 우리에게 대접을 받지 못하고 있는 것 중 하나에요~

없으면 안 되는 것이기는 하지만, 어디서나 쉽게 구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 소중함을 깨닫지 못하고 있었죠 ㅜ.

하지만, 날이 갈수록 환경오염도 심각해지고~ 물에 대한 여러 가지 인식도 높아지면서

깨끗한 물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 정수기는 우리 생활 속에서 이미 필수 가전 제품이 되어가고 있어요~

WQA까지

돌이켜 생각해보면 정수기가 우리 생활에 깊숙이 자리한 것은 얼마 안 되는 것 같지만~

정수기 광고를 쭉 살펴보니~ 광고의 트렌드 뿐만 아니라 그 짧은 시간 동안 우리에게 깨끗한 물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으로 많은 기술적인 발전이 있었다는 것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네요~

깐깐한 서비스 청결이 최우선

정수기의 생명은 아무래도 청결!!! 처음 정수기가 가정에 도입되기 시작했을 때, 관리나 청소에 생소한 사용자들이

직접 청소나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 코디가 직접 집을 방문해서 주기적으로 관리해준다는 점을 강조한 광고네요~

한 번 구매하면 고장이 나도 A/S 받기가 너무 번거로운 가전 제품 시장에서 주기적으로 관리해주고

청소하는 서비스로 매일 마시는 물을 걸러주는 정수기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어요~

무엇보다도 앳되고 발랄한 이미지의 이영애의 모습이 인상적이지요~!ㅎ

10년 전이라고 하기에는 지금의 이영애 모습과 큰 차이가 없는 것이~ 정말 좋은 물만 먹어서 그런 건 아닐까요?ㅎㅎ^ㅡ^

물보험 _ 건강과 신뢰성을 강조

물보험이라는 광고 카피와 문성근이 지니고 있는 이미지가 왠지 신뢰성을 배가시키는 느낌이네요~

건강을 위해 여러 가지 보험을 들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을 잃지 전에 지키는 것!!!

매일 마시는 물을 깨끗하게 관리해서 그 어떤 보험보다도 든든한 건강보험을 들으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웨이 없으세요? _ 생활의 편리함

정수기가 일상 생활 깊숙이 자리하기 시작하자 이제는 정수기가 없는 것이 오히려 이상한 일상이 되어버렸네요~

특별한 경우에만 사용되는 것이 아닌, 일상 생활에 꼭 필요한 생활가전으로 확실히 자리 잡은 정수기의 느낌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김정은 특유의 코믹하면서도 발랄한, 기분 좋아지는 느낌도 함께 잘 나타나 있네요~

물만 이야기하는 사람들 _ 전문성 강조

가가호호 정수기가 하나씩 들어가기 시작하자, 다양한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제품의 종류가 다양해지면서 단순히 물을 깨끗이 걸러줘요라는 말만 가지고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기는 어려워졌지요~

모델이 처음부터 끝까지 등장해 제품을 광고하기 보다는

강조하고 싶은 메시지를 우선적으로 보여준 다음 마지막에 로고와 함께 제품의 이미지와

탑스타의 이미지를 연결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광고도 이 즈음부터 많이 등장한 것 같아요

웅진코웨이 정수기의 모델은 이영애, 김정은에 이은 정수기 광고 모델은 송혜교!!!

모델들이 공통적으로 가지고 있는 느낌이 있네요~ 깔끔하고 투병한 느낌 그리고 왠지 신뢰가 가는 느낌의 주는 모델들이 주로 등장해

정수기의 이미지를 부각시키고 있습니다~

생명이 마십니다 _ 물의 소중함

개인적으로 메시지 전달이 가장 잘 된 광고가 아닐까 싶어요~

톱스타들이 등장하지는 않지만, 평범한 사람들의 일상에서 감동을 주는 스토리로 광고를 만들어 보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광고~

한참 톱스타들의 고액 광고 개런티가 이슈가 되고, 그 개런티로 제품 가격이 필요이상 오른다는 불신이 소비자들 사이에 자리잡고 있을 때,

신선한 아이디어나 평범하지만 감동적인 스토리를 통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는 광고들이 각광받기 시작했습니다~

막 태어난 소중한 신생아와, ‘우리 몸의 80%는 물’, 생명이 마신다는 메시지는 물의 소중함을 일깨워주고 있습니다~

WQA 인증 _ 깐깐한 정수기


WQA까지

세월이 흐르긴 했어도 코웨이 정수기가 강조하는 대표적인 메시는 변함이 없습니다.

바로 깐깐한 정수기~ 그 이름에 걸맞게 WQA로부터 GOLD SEAL 인증마크를 받았네요~

이제는 추상적인 메시지만으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기 점점 힘들어 지고 있는데요.

구체적인 기술력과 인증이 뒷받침되는 최근 광고를 통해 웅진의 정수기의 기술력이 신뢰성을 얻고 있습니다.

WQA는 세계적인 미국의 물 관련 인증기관으로 200여 개의 유해 물질 검사를 통과한 제품에게만

GOLD SEAL이라는 인증 마크를 부여하는데, 웅진코웨이는 24개의 제품, 거의 전 제품의 이 인증 기관으로부터 인증을 받았답니다~

이는 정수 성능뿐만 아니라 필터 기술력까지 국제적으로 인정 받았음을 알 수 있지요.

이런 웅진코웨이의 기술력이 요즘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가장 큰 이유가 이닌가 싶어요~^^

깐깐한 코디에서 WQA까지! 정수기 광고의 변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