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72

명절추석선물을 잘마련하기위한 전략


BY 크림커피 2012-09-09

추선선물을 잘 마련하기 위한 4가지 전략

□ 추석 선물에 대한 정보를 미리미리 알아두자.

- 할인율, 1+1, 5+1, 10+1 등 다양한 할인혜택을 알아둘 필요가 있다.

□ 오픈마켓을 이용할 경우 최대한 기다리고 가격 변동의 패턴을 읽자

- 베스트 바이어가 되려면 장바구니를 이용할 줄 알아야 한다.

- 사고 싶은 상품을 장바구니에 담아놓고 하루에 한번 가격추이를 점검한다.

□ 오픈마켓의 명절상품은 전일보다 가격이 오르면 즉시 구매하고, 떨어졌다면 더 기다린다.

- 가격이 전날보다 내렸다면 배송 마지막 날까지 기다린다.

- 가격이 전날보다 올랐다면 그 즉시 구매한다.

* 추석상품은 대량입고 후 판매추이에 따라 가격이 결정된다. 잘 나가지 않는 상품은 마진율0%에 가까울 만큼 할인을 하게 된다. 반면 빨리 나가는 상품은 가격변동이 거의 없다. 추석 상품의 경우 가격이 떨어지는 경우는 있어도 오르는 경우는 거의 없다. 가격을 올리게 되면 오픈마켓에서 제공해 주는 쿠폰 및 할인혜택이 한꺼번에 날라 가게 된다. 오픈마켓은 10%의 수수료 중 9%프로의 할인혜택을 줘도 판매가의 1%를 수수료로 챙길 수 있다. 해서 오픈마켓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업체는 판매에 어려움을 겪곤 한다.

공급가를 올릴 경우 오픈마켓에서 재공하는 혜택이 날아가기 때문에 업체가 가격을 올렸다는 의미는 판매하지 않겠다는 의미와 같다. 바꿔 말하면 재고가 바닥났다는 의미다. 전날에 비해 가격이 올랐다면 조기 품절 가능성이 높은 상품임을 염두에 두자.

□ 좋은 상품은 명절이라고 해서 가격이 떨어지지 않는다.

- 좋은 상품을 가격의 변화가 적다. 눈여겨 본 상품이 있다면 가격의 추이를 볼 필요없이 미리구매해도 괜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