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이 포르노를 함께 보면 좋은 이유 다섯 가지*
By Stacey Nelkin
일반 통념에 따르면 포르노를 보는 것은 우리의 마음에 좋지 않고, 일부일처제 관계를 해칠 수 있다.
친한 친구들, 부모들, 성직자들, 세라피스트들 - 우리가 잘 되기를 바라는 모든 사람들 - 은
우리의 커플 관계를 지켜주려는 의미에서 포르노와 같은 유혹을 떨치게 만들려고 할 때가 많다.
하지만 일부일처제에 포르노가 그렇게 해가 되나?
포르노가 커플 관계에 정말 그렇게 나쁜 것인지, 우리의 편견들을 다시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살롱의 컬럼니스트 트레이시 클라크-플로리는 '포르노가 커플 사이에 좋지 않은가?'라는 글로 이 주제를 다루었다.
클라크-플로리는 코스모폴리탄에서 진행한 아주 의심스러운 설문 조사를 언급했다.
늘 멍청한 섹스 팁을 싣던 코스모폴리탄은
포르노가 여성의 성적 자신감을 파괴하기 때문에 섹스를 망친다고 결론내렸다.
(코스모폴리탄은 나오미 울프의 '아름다움의 신화'의 현대판 같은데도 말이다)
가끔은 포르노가 혐오스럽게 보일 때도 있지만, 포르노를 무시해 버릴 수는 없다.
기즈모도에 의하면 모든 검색의 25%는 포르노와 관련되어 있다.
매일 6,800만 건의 검색이 이뤄지며,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포르노를 보는 것이다.
코스모폴리탄이 의심스러운 주장을 했지만, 포르노 시청이 자신감과 성생활을 망쳐 놓으리란 법은 없다.
우리 사회와 침실에는 포르노가 있을 자리가 있다.
그리고 적절한 상황과 생각의 틀에서 함께 포르노를 본다면 당신의 성생활에 아주 좋을 수도 있다.
"포르노는 실제로 감정적, 성적 친밀도를 키우는 데 도움이 된다."
'섹스의 부활: 성적 문제 해결과 부부 관계의 혁명'의 저자인 콜로라도의 심리학자 데이빗 스나치의 말이다.
그는 아내와 함께 부부 세라피를 운영한다.
"우리는 부부 사이의 성적 연결을 더 깊게 해주는 것을 도울 때, 에로틱한 이미지를 상당히 많이 사용한다.
성애물과 부부들만의 자위 판타지는 성인으로서의 발달을 돕는 유용한 도구가 될 수 있다."
판타지는 건강한 성생활의 일부이며, 포르노는 우리 머릿속의 섹시한 시나리오를 늘려준다.
성적인 실험을 더 많이 하게 해주기도 한다.
남편이 쌓아 둔 포르노 잡지들, 그가 온라인 포르노를 보는 시간을 보며 위협을 느끼기보다,
남편과 함께 보는 것은 어떨까?
일단, 남편이 가슴에 실리콘을 주입하고 크고 둥근 엉덩이를 가진 포르노 배우를 보면서 흥분한다고 해서
그가 당신에게 끌리지 않는다는 것은 아니다!
그가 현실(당신)과 가짜(포르노의 여왕들) 사이의 차이를 안다고 믿어라.
그러나 함께 포르노를 볼 때 그의 취향과 선호에만 맞추는 것은 아니다. 당신의 선호도 고려해야 한다.
그러니 뭘 보고 싶은지, 뭘 봤을 때 흥분되는지 꼭 말하라. 이건 두 사람이 모두 즐거운 경험이어야 하니까.
포르노를 함께 보는 것이 당신 커플에게 좋을 수 있는 이유를 다섯 가지 꼽아 보았다.
1. 함께 하는 경험이다.
커플이 취미를 함께 하는 것은 관계의 지속에 투자하는 것이다. 그 취미가 성적인 경험일 경우엔 더 좋다.
혼자 포르노를 보는 것도 괜찮지만, 파트너와 함께 보지 않을 이유가 있을까?
'에브리바디 올라잇'에서 아네트 베닝과 줄리앤 무어는 함께 포르노를 보며 즐기는 레즈비언 커플로 나온다.
아이들이 들리지 않는 곳에서 즐겨 보자.
~각자 흥분하는 시점에서 거리낌없이 자위를 하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일 수 있고,
바로 뜨거운 관계로 이어질 수도 있을 것이다!
2. 상대의 판타지를 쉽게 알 수 있다.
자신의 성적 판타지를 파트너에게 이야기하는 것을 굉장히 부끄럽거나 수치스럽게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배우자의 선호는 고사하고, 자기가 무엇에 흥분하는지조차 모르는 사람들도 있다.
인터넷 덕에, 프로와 아마추어들이 가능한 모든 성행위를 하는 영상들을 얼마든지 접할 수 있다.
버튼만 누르면 당신 내면의 욕망이 화면에 펼쳐지는 것을 볼 수 있다.
"당신의 판타지는 무엇인가요?"라는 질문에 대답할 말이 없는 사람이 영상 하나로 대답할 수 있다.
당신의 파트너가 당신을 기쁘게 하는 방법을 정말 알고 싶어한다면 소중한 정보일 수 있다.
그리고 훌륭한 연인은 상대를 기쁘게 하고 싶어한다.
~훌륭한 연인이 되고 싶다면 나의 기쁨 보단 상대의 기쁨을 추구하라.
상대가 기뻐하는 것을 보면서 나도 기뻐지는 것을 깨닫게 될 것이다.
3. 전희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워낙 세상이 바쁘게 돌아가기도 하고, 만약 어린 아이가 바로 옆 방에 있다면 섹스를 후딱 해치워야 할 필요가 있다.
뉴 사이언티스트에 의하면
'2006년 맥길 대학의 연구에 의하면 성적 흥분을 측정하기 위해 성기 온도 변화를 잰 결과,
포르노 영상을 보여주었을 때 남녀 모두 30초 안에 흥분이 시작되었고,
남성은 약 11분 후, 여성은 약 12분 후에 최고 흥분치에 다다랐다.'.
~어느 한쪽이 원하는데 나머지가 별로 원치 않지만 배려를 하고 싶다면 포르노는 최고다.
환상적인 몸매의 배우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훅 올라온다.
잠시 눈을 감고 그 배우와 섹스를 하는 기분을 내는 것도 보다 활기찬 섹스를 하는 데 도움이 된다.
4. 배우자에게만 이끌릴 수 있다는(그리고 그래야 한다는) 잘못된 믿음을 타파한다.
우리는 우리의 파트너가 다른 사람들에 의해 흥분될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당신과 당신의 짝은 오래 함께 하는 동안 다른 사람에 대한 판타지를 품을 가능성이 높다.
브래드와 안젤리나마저도 상대가 아닌 다른 사람에게서 매력을 느낄 것이다.
포르노를 함께 보면 당신 파트너가 다른 사람의 모습을 보고 흥분하는 것을
있는 그대로, 즉 자극에 대한 생물학적 반응으로 받아들일 수 있다. 위협과 불안을 느낄 필요는 없다.
~상대가 좋아하는 취향을 살펴 그렇게 되기 위한 노력을 하는 계기로도 삼을 수 있지 않을까?
펑퍼짐한 남편이나 아내,전혀 섹시하지 않잖은가?
5. 성적 욕구를 커플 관계 밖에서 해결할 필요를 줄일 수 있다.
사랑하는 사람이 있는 곳이 집이고, 성적 필요와 판타지가 충족되는 곳이 집이다.
커플이 서로의 욕구를 마음껏 해결한다면 '과외 활동'의 필요가 사라질 수도 있다.
당신이 성적으로 당신의 파트너와 만족을 느낀다면 다른 곳에서 희열을 구할 필요가 없다.
다른 사람들을 보거나 생각하는 게 바람 피우는 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지만,
그런 사고 방식은 인간 섹슈얼리티의 중심적 사실을 무시하는 것이다.
우리는 대부분 다양성을 원한다.
당신 배우자에게 사이버 공간의 다른 사람을 보게 해주는 것은 당신과 배우자의 관계를 해치지 않지만,
그걸 금지하면 오히려 관계에 해가 될 수 있다.
포르노는 어차피 볼 가능성이 높은 것이고, 보도록 해주면 습관에 대한 정직함과 개방성이 보장된다.
숨겨야 할 부끄러운 비밀처럼 느끼는 것보다 낫다. 컴퓨터에서 '히스토리'를 지우지 않아도 되게 된다.
~가끔 성적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들을 보면 자신을 두고 포르노를 보거나 자위를 하는 것에 분노하곤 하는데,
밖으로 나돌며 더러운 매음굴을 찾거나 바람을 피우는 것보다 얼마나 인간적인가?
그리고 함께 포르노를 보면서 성적 환타지를 함께 키워간다면 ,
끝에서 저자가 말하는 것처럼 관계를 유지시켜 주는 접착제인 섹스가 훨씬 풍요로워질 것이다.
섹스는 관계를 유지시켜 주는 접착제다.
당신 커플이 성적 흥분을 위해 포르노를 사용해 보지 않았다면 지금 당장 해보라.
함께 즐기는 커플이 오래 가는 법이다.
가끔 이벤트 섹스를 해 보는 것도 성생활을 보다 풍요롭게 해줄 것이다.
허핑턴포스트US의 5 Reasons Why Watching Porn Together Can Be Good For Your Relationship
를 번역, 편집한 것입니다.
~그리고 미개인의 언급이 조금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