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3,541

돈까스 소스 맛있게 만드는 비결!


BY 아줌마 2000-09-30

1 1) 우선 오목한 팬에 올리브오일이나 버터를 두르고 달궈지면 다진 마늘을 살짝 볶아 향을 내지요.
2) 그 다음 채썬 양파,당근,샐러리를 넣어 달달 볶다가 우스타소스와 토마토 케찹을 넣고 케찹의 신맛이 날아갈 때까지 볶는다.
2) 그 다음 육수(저는 육수로 닭뼈 고은 물을 사용하는데 없으면 그냥 물도 괜찮고 치킨스톡을 물에 풀어 사용해도 좋아요)를 붓고 설탕을 약간 넣은 다음 국물이 약간 졸아서 걸쭉해질때까지 불을 약하게 해서 한 20분쯤 끓여요.
3) 간을 봐서 싱거우면 소금 간도 하구요.
4)다 끓인 다음에는 체에 바쳐서 국물만 다른 남비에 옮겨서 여기에 모양데로 얇게 썰어놓은 양송이를 넣고 한번 끓여주세요.
5) 양송이는 너무 오래 끓이면 무르고 맛도 없어지니 너무 오래 끓이면 안됩답니다.참 양송이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있으니 양송이는 빼도 상관없어요.
만드는 방법이 좀 번거로울것 같지만 막상 만들어 보면 그리 어렵지도, 복잡하지도 않아요.
노릇노릇 튀긴 돈까스에 이렇게 만든 소스를 끼얹고 싸우전드 아일랜드 드레싱을 곁들인 야채 샐러드를 곁들이면 레스토랑에서 식사하는 것과 같이 맛있어요! (Joanna)


2 슈퍼에서 하이라이스 가루를 사서 거기에다가 물을 넣어 설명서 대로 따라해요.
그러다가 거기에 케챂을 약간 넣은후 양파랑 피망 양송이버섯을 넣어서 후추를 약간 넣어요.
그러다가 어느정도 익은듯 보이면은 꺼내어서 돈까스위에 올려서 먹는답니다 (선경이)


3 먼저 펜에 버터나 마아가린을 두르고 밀가루를 한숟가락정도, 양에 따라 가감하시고 노란색이 나올때까지 볶으세요. 약한불에 볶아야 타지않아요.
그리고 불을 끄고 우유를 섞으세요. 약간 걸쭉해질 정도로. 멍울이 없도록 잘 풀어서 끓이세요.
거기에 양파를 다져서 볶아 놓은것과 마늘 약간, 소금, 설탕 토마토 케챱을 넣고 맛을 보면서 설탕이나 소금을 적당량씩 더 넣으세요.
그리고 마지막에 후추를 약간 넣으면 됩니다.
아이들한테 먹일때는 과일을 넣어도 좋아요.
사과 파인애플등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정선영)

4 토마토 케챂 6T. 우스터 소스 2T. 맛간장 2T 를 후라이 팬에서 강한불로 볶는다.
맛간장 : 간장 1L + 설탕 2 1/3 컵을 끓인후 정종 100cc 와 맛술 100cc를 넣어 끓인후 불을 끄고 얅게 썬 사과 반개와 얇게 썬 레몬 반개를 넣은후 두껑을 덮고 서서히 식힌다. (다롱이)

5 고기 양념에 소금하고 후추만 넣으면 맛이 없어요.
고기를 불고기양념[간장, 설탕 ,마늘 , 맛술, 참기름, 통깨] + 우스터소스+약간의꿀을 넣어 재운다.
그리고나서 옷을 입힌다 밀가루 ,계란 ,약간의물을 뿌린다(그래야 바삭바삭), 빵가루 순으로 묻혀서 냉동고에 보관하여 하나씩 .... (Cookmaster)

6 돈까스에 양념을 해서 졸이더군요.
시간이 지난다음에 먹어도 딱딱해 지지 않고 먹기가 좋데요.
만드는 방법은요.
우선은 돈까스를 하셔야겠네요. 정확한 분량은 저도 말씀드리기가 그렇구요.
돼지고기에 양파간거랑 후추 소금으로 간해서 재워두었다가 계란이랑 튀김가루 묻혀서 돈까스를 튀기고요. 먹기좋게 썰어서 ....
양념장은요 고추장약간 물엿, 생강조금, 토마토케첩 .불에 올려놓고 잘 섞어서 돈까스를 넣고 잠시 간이 배이도록 졸이시면 되요! (배미란)

7 소스는 저도 하이라이스 소스를 적당히 사용하는데 고기는 다르게 써요 안심용으로 달라고 해서 아주 두툼하게 썰고 기계로 눌러 달라고 하세요! 그리고 튀길때 너무 세지 않은 불에서 노릇노릇하게 튀겨보세요 고기의 씹는 맛이 레스토랑것 이상이예요 한번 해보세요 두툼은 최소 0.5센티이상이요.. (안단테)

8 돈까스용 고기를 구입하여 우유(충분항 양)와 소금, 양파 갈은 것(또는 사과 갈은것)과 후추를 넣어서 2~3시간 정도 재어 두었다가 물기를 제거한후 밀가루, 계란, 빵가루를 묻혀서 한번먹을 양을 일회용 봉지에 넣어 냉동실에 두었다가 한봉지씩 꺼내어 튀겨 먹으면 맛이 끝내 줍니다 (멍텅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