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339

부부 싸움 필요하다.


BY 2005-06-20

부부간의 말다툼이 싸움으로 격해져도 우리나라 여성들은 대부분 목소리가 집밖으로 새어나갈까 목청을 낯추는 내핍형이다. 싸움 도중에 손님이라도 찾아오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다정한 모습을 보인다. 화가 풀리지 않아 설겆이를 하면서도 덜그럭거리며 전의를 불태우지만 '칼로 물베기'라는 말처럼 적당한 선에서 휴전한다. 물론 젊은 여성들은 감정 표현을 숨기지 않지만, 대부분은 속으로 화(恨)를 삭인다.

하지만, 미국 여성들은 부부싸움 중에도 위해를 느끼면 경찰을 부른다. 중국여성들은 언쟁을 하다가 남편이 힘으로 억누르려 하면 거리로 뛰쳐나와 부당함을 호소하는데, 이를 가매(街罵)라고 한다. 한편 인도여인들은 이웃 아낙들에게 구조 요청을 하여 부부싸움이 동네싸움으로 확산된다. 이러한 국민성 차이 때문인지, 아직까지 우리나라 여성들은 남편에게 순종하는 편이다. 또한 부부관계에서 여러 가지 불만이 있어도 참고 인내하는 유형이라고 하는데, 최근 들어 전통적인 여성상이 급속하게 변하고 있다.

즉, 아내의 권리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밝히는 여자라고 금기시 되어오던 성적 불만도 거침없이 토로하는가 하면, 경제권을 장악하여 가정의 실력자(?)로 탈바꿈하고 있다. 물론 당연한 역할 조정이며, 올바른 자리매김인데, 문제는 이러한 변화 속도에 맞추지 못하는 남성들의 성능력과 인식변화이다.

아직도 가부장적 우월주의에 사로잡혀 아내의 불만을 무시하거나, 부부관계도 자신만 만족하는 스타일을 고수한다는 점이다. 이런 남성들은 돌연한 아내의 이혼 요구에 당황하기 마련인데, 무엇이 문제인지도 알지 못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가정생활도 부부관계도 2인3각의 경주이다. 부부가 서로 솔직한 대화와 사랑으로 지탱해야 만이 온전하다. 특히 성트러블의 원인이 주로 남성에게 있음을 자각하고, 대처하는 노력이 있어야 할 것이다.

******************************************

 

아이들은 싸우면서 성장 한다. 돌아 보면 가장 많이 다투던 친구가 그립고 기억에 남는다.
부부 싸움 도 잘 하면 관계 개선과 유지에 도움 이 된다. 매일 매일 그날이 그날이 된다면
사는 활력소가 부족 하여 매너리즘에 빠져 권태기가 빨리 온다.

싸우는 것은 성장을 결과로 준다. 싸우면서 서로를 알게 되고 이기고저 노력 하다보니
발전을 하는 것이다. 이번 청소년 16강전 ,비록 졌지만 패배의 원인을 분석 하고 개선하고
훈련을 하다보면 다음 에는 훨씬 성장 되어 있어 좋은 결과를 나올 것이다.

여야가 싸우고, 기업과 기업이 싸우고 ,나라와 나라가 싸울때  . . 형제가 싸우고 동서지간에
싸우고,  . .좋은 싸움은 서로에게 발전을 준다.  그런데  좋은 싸움 이란 규칙이 있다.

싸우는 데 규칙이 없이 싸운 다면 도대체 어떻게 될 까?   . .난장판이 되어 싸우는 상대 모두
파탄이 일어날 것이다. 싸움은, 경기는 규칙과 룰을 가지고 있다. 이에 부부싸움의 기본룰은
무엇일 까?

 

1.그날 싸우는 주제 만을 논한다.
   하다보면 옛날 고리타분한 지난날 까지 들춰내고 <당신 성격에 항차  . .일어나지도 않은
상황을 미리 예상 하여 따지다 보면 결국  . .돌이킬수 없는 상처를 서로 받게 된다.

2.시간을 정한다.

싸우는 시간을 미리 정한다. 30분 정도  시간이 길어 지면 예상치 않은 문제로 발전 한다.

3.싸우는 거리를 2미터 안으로

싸우다 보면 이방에서 떠들고 저 편에서 소리치다 보면 화나는 쪽이 폭력으로 변할수 있다.
아무거나 던지게 되면 (?) 싸움이 커진 다.거리가 좁혀져 있으면 던질 공간이 좁아져서 . . .

4.자기들만이 싸우기
싸우다보면 친정 .시부모 까지 알게 되면 해결이 더욱 복잡해진다. 자기들만의 싸움을  . .

5.아이들 앞에서는 싸우지 않는 다.
엄청 고단한 시집살이를 한 며느리가 시어머니가 되면 그렇게 욕하던 시어머니와 같아진다.
술주정뱅이 아버지를 욕하며 자란 아니들이 술주정뱅이가 될 공산이 크다.폭력도 . .
아이들은 배운 데로 자신도 모르게 답습 되어진다. 현명한 부모라면 아이들이 다정하게
살아가는 부부의 모습을 보여 주는 것도 교육이다. 절대 아이들 앞에서 폭력이나 마구잡이
언어를 구사해서는 안될 것이다.

싸우지 않고 속으로  골아있는 부부 보다는 적당히 싸움을 하는 부부들이 더 잘 살수 있다.

말하지 않고 속을 털어놓지 못하는 부부들이 어느날 뜬금 없이 이혼 하는 경우가 더 많다.
싸우는 것은 아직 애정이 있다는 것이기도 하다.
우리들만의 멋있는 부부싸움을 위해 서로 싸우는 룰을 정하고  그 규칙에 따라 싸우는 법을
이제 만들어야 하지 않을 까?

희망은 기적을 만드나니 . .좀더 행복한 가정이 되기위해 . . .지혜도 필요 하다.

이젠 부부 싸움도  국가가 관여하게 되어 있음에 자신을 가지고 싸우라!! 사랑 하도록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