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비자sos님의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별로 많이 사용하지 않은것 같은데 전기료가 많이 나오신다는 말씀이시죠?
이러한 경우 대게 한전측에서 문제를 파악하는것이 대분분 입니다.
하지만, 주부님의 경우 이미 한전측과 전기공사측에서 확인을 해보았다니 별다른 방법이 없는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한전측에 다시한번 요청을 하셔서 문제점을 파악하는 것이 현재로선 최선의 방법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구경하다 답글을 달아 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그러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전기요금이 많이 나와서요
혹시 냉장고가 이상이 있는건지 알아보십시요.
냉장고뒤에서 철커덕 소리가 처음에는 3일에 한번 하더니 나중에는
하루에 몇번씩 그래서 냉장고에 이상이 있다는것을 알고 그것을 고치니 현재 고친지 1년이 지난 지금은 전기요금이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저도 전기검사 해 볼것 다해 봤습니다.
만약 그곳이 주택가의 지하가 있는곳이면,모타사용이라면 그것도 고장나면 많은 요금이 부과되고요.
또 다리미를 사용한다면,전기세가 많이 나옵니다.
무엇을 어느시간대에서 사용했는가가 중요 하고요.
전기요는없는가 살펴보구요 다리미사용은 절제 해야 될것 같아요 엄청나게 전기요금이 많이 나와요.그리고 정수기온수 역시 전기료가 많이 나오구요. 그래서 절정용이 비쌀것 같지만요 전기료가 절반이나 절약 됩니다. 그러니 잘 살펴 보세요 고장난곳을요 또 외부에서 끌어다가 썼는지도 보구요 그리고 매일 전기점검하는습관을 가지구요 치사한것 같다구요? 아닙니다 그러다 보면 아이에겐 절약하는 산교육이 저절로 되는셈 입니다. 주절주절 많이도 늘어 놓았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했는데,모르겠네요~ 인사(꾸벅)..
-----------------------------------------
kmslwj7499님의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억울한 전기요금에 대해서 이야기 좀 할께요. 저의는 한달 보통 180kw 이만원 정도의 요금을 냅니다. 셋 식구가 살며 저의 아랫집이랑 전자제품을 비교해도 저의가 많이 쓰는 편입니다. 4월분 전기요금이 칠만원, 5월분 전기요금이 세상에 십오만원이 나온 것 있죠. 두달전에 한전에서 검침을 했을때도 너무 많이 나왔다고 했는데 아랫집 아줌마는 계량기를 지켜 봤으야 하는데 중요한 일로 못 봤읍니다. 그런데 5월분 요금이 십오만이라니. 한전에서도 확인하고 전기공사한 사장도 와 봤지만 별다른 것이 없읍니다. 하루하루 시간은 잘 가는데 어떻게 합니다까? 쓰지도 않은 전기요금을 낼 수도 없고 도대체 어떻게 확인을 해야할까요? 지금 계량기는 하루에 5kw정도 저의 집이랑 비슷해요. 마술을 부리는 건지. 방법좀 가르쳐 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