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다보니 1페이지 글들이 모조리 삭제되었네요. 이 시간까지 안 주무시고 수고가 많으십니다. 큰맘먹고 글 한번 올렸더니 덩달아 삭제가... 관련글은 무조건 삭제인가요? 뒷쪽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하시되 논지가 뚜렷하고 이성적인 글은 남겨둬야 되는건 아닌지.. 글발 짧은 저, 고심하면서 한참 걸려서 썼는데 좀 화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