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31

글 삭제에 대한 공지입니다.


BY 운영자 2001-08-09


아줌마가 본 세상은 제목 그대로 아줌마들이 본 다양한 세상에 대한
생각들의 느낌표와 물음표를 던지는 곳입니다.

자기의 생각과 의견을 표하는 곳이기에 반대되는 의견과의 대립은
당연한 것이고 그러한 대립은 생각의 범위와 차원을 넓히는 단계로
승화되어야 비로서 생명이 있게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요즈음 언론사와 관련된 글들이 올라오면서 이러한 대립이
냉정한 토론으로 이어지지 않고 각 개인에 대한 인신공격성 논쟁으로
비화되고 있어 안타깝습니다.

더군다나 상대에 대한 논리적인 반박은 없고 비꼬는 말투나 말꼬리
잡기식의 리플을 양산하는 데 대해서는 기성 정치권과 다름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글을 올린다는 것은 누군가가 자신의 글을 읽어 주기를 바라는 것일
것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글을 읽는 수 많은 보이지 않는 분들에
대한 배려는 찾아 보기 어렵습니다.

이미 말씀을 드렸지만 몇몇분의 끝없이 이어지는 비난성 리플들이
글을 읽는 많은 분들에게도 피해가 가는 일입니다.

운영자로서 누구의 편을 드는 일은 있을 수 없지만 하나의 게시글에 붙는 조회수 수백을 이루는 말없는 분들을 위해서도 이러한 이성적 논쟁이 아닌 감정적 리플들은 삭제하고 있습니다.

이 공간은 개인적인 공간이 아니라 공개된 공공 공간이라는 점에
대한 이해와 운영협조를 바라는 바 입니다.

그리고 아줌마가 본 세상의 정체성을 위해서라도 논점에 대한
논쟁이 아닌 개인에 관련된 리플은 메일 등 개인적인 통신수단을
이용해 주시기 바라며, 운영자에 대한 이견이나 건의는 운영진과의
대화 메뉴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