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32

복비 어카죠?


BY 알고 시퍼여~ 2002-01-21

이번에 집을 팔구 전세를 얻어 가려구 하는데여...
어케하다보니 거래를 한 부동산에서 못하궁 두 군데서 매매 따루
전세 따루 얻었거든여.
첨에 집 매매한 부동산에서는 돈 쓰려면 맘대루 하라구 겁을 줬지만
전세가 넘 맘에 들어서 기냥 딴 부동산과 거래를 했죠.
집 매매가는 7000이구여 전세는 8500에 얻었는데 복비 어카죠?
제가 아는 공인중개사 칭구가 거래가의 1%라구 했는데 글면
70마넌 85마넌 각각 이케 복비 줘야 하나여?
넘 비싼것두 같구... 부동산 아줌마들 무서워서 복비두 잘 못깍을
것 같구. 실제 복비 어떤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