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62

[펌]티비토론에 특정후보만 출연하는게 과연 옳은 것인가?


BY soogi76 2002-11-13

YTN에 서상록씨가 피켓을 들고 1인시위하는 장면이 나오더군요
얼마나 답답했으면 그랬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아마 많은 국민들이 우리나라에서 정치인들하고 언론이 가장 문제라고 생각할것입니다
물론 저 혼자만의 생각일수도 있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1등 국민이라고 자부합니다
그러나 국민들을 하나로 묶고 발전시켜야 하는 정치인들과 언론은 너무 뒤떨어지지 않나 생각합니다

티비토론 문제만 해도 그렇습니다
이번 대선토론은 군소후보들은 초청하지 않는다고 하더군요
각각 한국방송, 문화방송, 서울방송에서 1주일에 한차례씩 총 3번 방송하는데 세명의 후보는 당연히 참석하고
권영길후보를 참석시키느냐 마느냐를 아직 결론 못 내었다고 한 기사를 봤습니다

아니 봄에 있었던 모 정당 국민경선은 7명의 후보 모두 초청해서 각 방송사마다 그것도 매주 방송하더만
대통령후보 토론은 몇번 경쟁력있는 후보들만 방송한다는 것이 말이 되는 소리입니까?
다른 정당 경선시에도 모든 후보를 초청해서 토론하는 것을 봤습니다- 득표율이 아주 저조한 후보도...
이러니 국민의 한사람으로써 언론의 잘못된 관행을 통탄하지 않을수 없습니다


모정당의 후보 선출시에는 출마자 모두 참석하여 경선방송해주고 국가의 통치자를 뽑는 토론에는 몇몇 경쟁력 있는 후보만 참가하여 방송을 한다니 지나가는 개가 웃을 노릇입니다
이런 상식밖의 잘못된 관행들을 하나씩 타파해 나가는 것이 국가발전의 초석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이제까지 후보등록을 하지 않은 토론에 대해서는 어쩔수 없다 하더라도 후보등록을 하고 난 이후에
방송하는 토론에는 등록한 모든 후보가 토론해야 하는 것이 당연한것 아닌가요?

모후보의 득표력을 감쇄시키기 위해서 군소후보들을 모두 토론에 참가할도록 노력해야 할것입니다

토론을 한다면 1위가 유력한 후보를 모두 견제할 것이고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1위 후보의 득표력은 감소할 것입니다
이런 기본적인 논리를 가지고 민주당이나 국민통합21, 기타 군소후보들과 연계하여 이번 대선토론회에는
모든 후보들이 참가할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국회의원들이 잘못된 관행의 법안 처리를 했다는 보도를 봤습니다
재투표시에도 대리 투표를 하는 그런 국회의원이 있다는 보도를 보고 답답함을 느낍니다


언론도 정치권 눈치만 보지 말고 어느 것이 논리적이고 타당한 것인지를 결정하여
국민을 우롱하지 않는 언론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언론이 바로서는 우리 나라가 빨리 왔으면 하는 바램도 함께 가져봅니다

정치개혁과 함께 언론 개혁도 반드시 타의가 아닌 자의에 의한 변화가 되기를 국민의 한사람으로서 바램해 봅니다


이글을 읽어보시고 공감을 하신다면 지금 당장 엠비씨 백분토론에 가셔서 글을 올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