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은 침통한 정몽준, 그는 이 결과를 전혀 예상치 못하였을 것 입니다.
최근의 각종 여론조사에서 상대 우위를 점하고 있던 그에게 단지2천명의 무작위로 선출된 여론조사의 결과 단 하나만으로 그의꿈을 접게 되리라곤 상상도 못 하였을 겄 입니다.
그러나 그는 한치의 이의도 제기치 않고 깨끗이 승복하는 자세를 보임으로서 정치란 이렇게 경쟁시 는 치열하지만 그 결과에 대하여는 승복하는 것 이란 역사적 의미깊은 선례를 만들었습니다.
정몽준...이시간 , 그에게 품고있던 자격과 능력에 대한 부정적 인상을 접고 무한한 존경을 보냅니다.
한편 노무현의 극적인 승리와 정몽준의 승복,
이런 페어플레이가 두사람이 잘나고 정도를 아는 사람들이기에 가능했을까요.
물론 맞습니다.
하지만 그보다도 국민들의 의식이 그만큼 성숙했고 그만한 힘도 가지고 있음을 반증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배은망덕한 인간들이 국민이 뽑은 자당의 대통령 후보를 스스로 인정치 않고 그를 폄하하고 배신하고 정치적 매춘을 하고있는가운데그는 당당히 다시한번 국민의 심판을 받고선다시 한번 대통령 후보로서 우뚝 섰습니다.
엘리트 출신의 기득권층의 사람도 아니요, 재벌2세도 아닌 그가
그렇다고 정치권 내에서 확고한 지지기반도 없는 그를 , 현명한 판단하에 국민은 그에게 다시 힘을 주었습니다.
이제 우리나라도 축구에서의 월드컵 4강 뿐만아니라정치적으로도 국민들이 선진국에 못지않은 정치의식을 가지고 있다는 반증일 겁니다.
하여튼 저는 잠시 접으려 하였던 대한민국의 '희망' 이란 단어를 다시 펼치게 되었습니다.
이제 남은것은 모든 양심.건전세력은 모두 힘을 모아 구시대 낡은 정치세력, 수구 반 역사, 냉전회귀 세력들을 이기회에 역사의 이름으로 역사의 뒤편으로 날려 보내는 일 만 남았습니다.
희망이 보이는 월요일 아침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