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을 빠는것은 마음 한편에
불안감이나 불만족이 있을때 많이
그런다고 그래요
전에 어느 소아과 선생님의 말씀을
들었는데 아이가 심하게 손가락을 빨면
너무 다그치지 말라고 하던데요
아이가 손가락을 빨때 신경을 다른곳으로
유도해 보라고 합니다
장난감 이라던지 모빌같은 것으로
눈길이 가도록 해보세요
어느 일정기간이 지나면 나아지지만
너무 오래동안 그래도 치아나는것에
지장이 있을수 있고 습관이 될수있으니
엄마가 신경써서 다른곳에 흥미를
느낄수 있게 관심을 돌려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