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결핵의 증상은 다양하다. 처음에는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으나, 병이 진행됨에 따라 호흡기 증상으로 기침·객담·혈담·객혈 등을, 전신 증상으로는 피로감·발열·식은땀·체중감소 등을 볼 수 있다. 더 진행되면 전신쇠약·호흡곤란 등이 생긴다. 이런 증상들은 다른 호흡기질병에서도 생길 수 있으므로 정확한 진단이 요구된다
******
제가 인터넷에서 찾아본 증상인데요
폐가 굳어간다는것을 무엇을 말하는지
무척 아프시다고해서 걱정은 됐는데 더 걱정이되네요
보통 페증상은 폐기종 폐결핵 늑막염등으로 알고 있는데
정말 건강 조심하셔야죠
아무쪼록 다른 생각마시고 건강만 생각하시고 사세요
-----------------------------------------------------
외로움님의 글입니다.
제가 알기론 행복님이 폐결핵인줄 아는데,,사실은 제병은 폐가 서서히 굳어간다고
햇는뎅, 식은땀은 나질 않공,,,,기침만 나고,,,,,피곤하면 빨리 진행됀다 햇는뎅,,,
폐결핵이 오면 끝이라 하던뎅,,,
폐결핵 증상이 어떻는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