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69

살아있는곤충대탐험+생태미술


BY 이미경 2004-07-30

살아있는 곤충+생태미술전시회
장소: 인사동 4거리 덕원미술관 3,4층
일시: 8월4일~8월 17일
주최: 애벌레 생태학교
시간; 오전 10시~오후6시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학부님과 어린이가 함께 곤충을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더군다나 생태미술작품을 함께 전시하여 살아있는 곤충탐험과 미술작품을 동시에 감상하실 수 있고 미술작품을 만지고 놀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누에, 누에고치에서 실뽑기, 동충하초, 장수풍뎅이,알,애벌레 번데기 성충을 보실 수 있고, 넓적 사슴벌레, 사슴벌레, 왕사슴벌레, 소똥구리, 애 소똥구리, 배추흰나비 애벌레, 호랑나비,사향제비나비, 긴꼬리제비나비 애벌레와 번데기,알, 성충을 보실수있고, 알락하늘소, 버들하늘소,털두꺼비 하늘소, 꽃하늘소, 메뚜기,여치,사마귀,베짱이,섬서구메뚜기, 무당벌레,방아깨비,불개미,일본왕거미,흰개미, 귀뚜라미, 곱등이, 꽃무지풍뎅이, 콩풍뎅이, 홍줄노린제, 풀색노린재, 십자무늬 노린재, 큰광대노린재 등의 노린재류와 수서곤충인 풀잠자리 애벌레, 우렁이, 다슬기, 장구애비, 물장군, 물땡땡이, 소금쟁이,등의 곤충과 무당거미, 호랑거미,왕거미, 늑대거미(타란툴라)등의 절지류와
두꺼비,맹꽁이, 청개구리, 참개구리, 무당개구리, 황소개구리등의 양서류와 이구아나, 꽃뱀,구렁이, 누룩뱀등의 파충류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 살아서 움직이는 것들입니다.
그리고 외국곤충과 우리나라곤충의 표본과 설명 판넬을 함께 구경하실수 있습니다.
곤충과 직접만날수있는 곤충대탐험의 좋은 기회를 가져보십시요.

생태미술작품
채희석: 나비의노래, 어디로가야하나? 등, 김윤희: 인간누에고치
           관객들이 직접만지고 두드려서 자연의소리를 만들어보고, 실로 감아서 직접놀수있는 놀이형식의 미술작품입니다.

애벌레생태학교
http://younhees.com
017-347-0036 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