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2개월된 아기맘입니다
직장문제때문에 지방에서 친정엄마가 키워주십니다
일주일에 한번 보러가구요
22개월이면 지금쯤 뭘가르쳐야할까요?
첫아이라 전 아는게 거의 없어요
교재구입하지 않고 가르칠만한게 있을까요?
잠깐 알아봤는데 교재먼저 구입하라는 말만하고...
만약에 교재구입하고 아기가 흥미를 못느끼면 .....
이제 조금씩 말문이 트여서 짧은단어는 따라하거든요
자기 스스로 책읽어달라고 책을 가져오기도 하구요
글자를 보면 읽는 흉내도 냅니다
참 그리고 너무 먹지를 않아서 몸무게가 많이 미달이라고 하더군요
함소아에서 한약을 한번 지어먹였는데 아직은 효과가 나타나진 않구요
이것저것 해줘도 먹는데 흥미를 잃었나봐요
무조건 밖에 나가서 놀자고만 한답니다
친정엄마가 친구들도 만들어줘서 같은 개월수 아이들과는 잘노는편이구요
신나게 놀아도 배가 고플텐데 먹지를 않아요
어디 물어볼때도 없고 초보엄마 너무 답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