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76

대출?


BY energetic 2004-12-23

내년 에 지금 사는 집에서 이사를 가려고 합니다.

시부모님께서 돈을 보태주셔서

딱 1억이 있는데요..

저희 월수입은 210정도 되구요..

아직 아기가 없습니다. 기다리는 중이지요..

저희는 24평이나 27평짜리를 들어가려고 하는데

주위에서는 대출을 받아서 32평짜리로 들어가라고 하네요..

 

신랑이 안정된 직장이기는 하지만

32평짜리 사려면 적어도 5천이나 6천정도 대출을 받아야 할텐데..

너무 무리가 아닌지...

아님 생각을 잘 못하는건지.. 모르겠어요.

 

집살때 대출 안할 생각하는건 아니지만

저희 수입에 비해 너무 대출을 많이 하면

나중에 갚아 나가기가 힘들겠죠?

 

대출에 관해 제가아는 지식이 거의 없습니다.

너무 무리하는 건지 아님 현재 생각하는 데로 그냥 욕심내지

않는것이 현명한건지 잘 모르겠네요.

 

조언좀 부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