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672

뇌체조 따라하기


BY 할배 2006-04-18

 
 
   
  두 손을 허리에 얹고, 허리를 돌리며 동그라미를 10회 그린다. 중심을 허리에 두고 골반으로 무한대회로를 10회 그려준다.

효과 회로란 사물마다 고유하게 가지는 에너지의 모양을 가리켜 부르는 말이다. 우주 만물은 각각 고유한 회로를 통해 거기에 걸맞는 에너지를 뿜어낸다. 무한대회로는 좌?우뇌를 통합, 척추를 바로 세워주고 경직된 근육을 풀어주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편하게 선다. 두 팔을 어깨 높이에서 수평으로 벌린다. 이때 손바닥은 위로 향하게 한다. 어깨가 빠졌다는 느낌으로 힘을 빼고 손목을 몸 안 쪽으로 10회 비튼다. 이때 어깨가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

효과 스트레스를 받으면 가장 먼저 굳는 어깨의 근육이 풀어진다. 어깨가 풀리면서 뇌신경이 이완되어 머리가 맑아진다. 새끼손가락까지 자극이 되는 동작으로 팔 전체 근육을 싸주게 되어 군살이 빠진다.

 
 
 
   
 

양손을 가슴 앞으로 뻗고, 상체를 90도 옆으로 틀면서 좌우 2번씩 10회 허리 주변 근육을 짜준다. 시선은 손과 손 사이에 자연스럽게 놓고 손의 위치를 고정시킨다.

효과 뇌를 지탱하는 등뼈가 바로 잡히면서 중추신경계와 반사 기능을 관장하는 뇌 부위 기능이 활성화된다. 몸이 유연해지면서 허리가 강하게 자극돼 군살이 제거된다.

   
 
 

 
 

한 쪽 다리를 무릎을 꺽어서 가슴까지 최대한 붙여올렸다 내렸다를 20회 반복한다. 반대로도 실시한다.

효과 하체가 단련되지 않을 때 근육은 뭉쳐서 둥그래지고 군살이 된다. 뭉친 근육을 풀어주어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에 탄력을 생기게 하자.

 
 
 
   
 

오른쪽 다리를 반 보 내밀고 왼쪽 다리를 뒤로 물러나는데 이때 두 발의 앞꿈치가 직선이 되게 한다. 왼손을 주먹쥐고 앞으로 쭉 내밀고 오른손도 주먹을 쥐고 허리에 얹는다. 이 자세에서 숫자 열을 세고 다리와 팔을 바꿔준다. 10회 반복한다.

효과 척추교정에 좋고 전신을 강하게 자극하며 허리와 종아리를 날씬하게 만든다.

   
 
 

 
 

엄지발가락에 힘을 주고 뒷 발꿈치를 모아서 가볍게 올렸다 내렸다 반복한다. 이 동작은 매우 간단하므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다.

효과 상체와 하체를 동시에 자극, 혈액순환을 도와 뇌에 산소를 공급하여 활기찬 생활을 돕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