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660

꼭아시는분만질문에 답해주세요


BY 지영 2007-08-03

남편이그동안 해오던일이 잘되질않아 마지막심정으로 일산의 모운전학원에서 따면 취업을 알선해 준다고도 하길래 대형면허를 한번에 땄습니다.

1주일도 되질않아 말만대면 다 알수있는 버스회사에서 기사를 모집한다고 학원으로 나오라고해서가보니, 중간 알선업체인것같은 직원이 나와있더군요.

그런데 요새는 취업난이 심각해서 버스운전을 원하시는분들이 많은가봐요.그리고, 노조도 많이 파워가있으며  임금도 옛날에 비해 많이받고, 복지시설도 많이 나아졌다고 해요. 그래서 옛날같지않게 경쟁률도 많아졌다며, 버스회사 관계자 소개비와 소개소 마진30%라며 200만원이 들어가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꼭 들어갈수만있고, 그것이 사실이라면, 그돈이 별것도 아니겠지만, 하도 세상이 서로 속고 속이는 세상이고, 진짜를 가장해서 교묘하게 사기를 치는 것들이 많아서, 반심반이하더라고요. 해서 나름 시간을 끄는중이고, 그회사에서 남편을 확실히 채용한다고 OK이가 떨어지면,또는 면접을 보면 가겠다고하고,나름 운수회사도 방문해 보기도했습니다. 여기저기 지금 알아보고는 있는중인데, 혹시나 해서 여기에 글을 올립니다.

이런것에대해 정확히 아시는분이나, 듣거나, 본경우 또 어느 방법으로 더 알아볼수 있는지, 정보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정 |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