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876

오리온,해태제과제품에서 멜라민 검출 - 주의보


BY 소비자맘 2009-02-25

식의약품안전청은 지난 23일 뉴질랜드 식품안전청(NZFSA)에서 독일 CFB(CHEMISCHE FABRIK BUDENHEIM KG)사 스페인 공장에서 제조한 ‘피로인산제이철’ 제품에서 멜라민이 검출되었다는 정보에 따라 (주)엠에스씨가 국내에 수입한 동일 제품을 검사한 결과 멜라민이 8.4ppm~21.9ppm 검출돼 해당 제품을 유통·판매 금지 및 압류·회수 조치하고 해당 회사 제품에 대해 수입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동 첨가물은 해태음료
, 오리온, 동원FC, 대두식품, 삼아인터내셔날, (주)에스엘에스 등 6개 회사에 납품돼 음료, 과자, 건강기능식품 등 약 12개 제품으로 생산·판매된 것으로 조사됐다.이에 따라 식약청은 동 12개 제품을 잠정 유통·판매금지 시켰다.

해당 제품은 오리온의 고소미와 고래밥 등 아이들이 즐겨찾는 과자가 포함된 것 뿐 아니라, 고급 과자에 속하는 닥터유 등의 제품도 포함돼 있어 소비자들의 불만은 더욱 가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피로인산제이철은 일반적으로 제품의 철분 강화를 위하여 미량(0.01~0.05%) 사용하는 식품첨가물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동 원료를 사용한 제품에 대한 수거·검사와 추적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동 제품을 구입한 경우 섭취 및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