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하면서도 탄탄한 몸매를 유지하는 것은 이런 몸매를 만드는 것보다 훨씬 더 힘들 수 있다. 이와 관련해 '리얼심플닷컴'이 소개한 날씬한 사람들의 몸매 지키는 식습관!!!!
1. 음식의 종류를 제한한다
날씬한 사람들은 먹지 않아야 할 음식 목록을 정해놓고 있는 경우가 많다.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다양할수록 더 많은 양을 먹게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맛이나 향기, 형태나 식감이 다른 음식은 또 다른 식욕을 유발할 수 있다.
2. 먹는 양에 신경을 쓴다
날씬한 사람들은 식품을 한 끼분만 사는 전략을 사용한다.
또한 패밀리레스토랑 등에서는 한 번에 많은 양이 나오는 메뉴를 피한다. 그리고 보통보다 작은 접시를 사용한다.
3. 칼로리 낮은 음식을 먼저 먹는다
수분이 풍부한 음식은 칼로리가 적고 포만감을 준다. 과일, 채소, 수프와 스튜, 익혀서 요리한 통곡류가 그런 예다.
날씬한 사람 중에는 식사 첫머리에 상당한 수프나 샐러드를 먹는 사람이 많다.
4. 끼니를 거르지 않는다
1만5000여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 사람들이 먹는 것에 자제력을 잃는 원인 1위는 끼니를 거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허기가 지면 과식 충동을 억누르기 어렵게 된다.
노화에 영향을 주는 주된 요소 중 하나가 식생활. 노화 예방에 좋다는 약을 찾기 보다 때이른 노화를 부르는 식품을 멀리 하는 것이 우선이다. 미국 건강 의학정보 사이트 '웹엠디 닷컴'에서 노화를 촉진할 수 있는 음식 10가지가 있다.
1.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혈관을 팽창시키고 심지어 망가트릴 수도 있다. 폐경기 이후 흔히 나타나는 빨간코, 즉 '주사비' 는 매운 음식을 먹으면 증세가 심해질 수 있다. 또 매운 음식은 체온을 높여 땀을 흘리게 한다. 땀이 피부에 있는 박테리아와 섞이면 피부에 발진과 반점이 생길 수 있다.
2. 마가린
피부는 몸에서 가장 큰 기관으로, 우리가 섭취하는 모든 음식은 피부에 영향을 준다. 대부분의 마가린, 특히 고체 마가린은 트랜스 지방을 갖고 있다. 이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높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몸 전체에 염증을 일으킨다. 염증은 심장병과 뇌졸중과 관련이 있는데 이들 질환은 노화된 외모를 초래한다.
3. 탄산음료와 에너지 음료
칼로리가 높고 설탕이 듬뿍 들어간 탄산음료와 에너지 음료를 많이 마실수록, 조직의 세포는 더 빠르게 노화한다. 설탕이 입속 박테리아와 결합하면, 치아 에나멜을 닳게 하고 충치의 원인이 되는 산을 형성한다. 또 다른 단점으로 체중 증가와 뇌졸중, 치매의 높은 위험을 들 수 있다.
4. 술
5. 가공육
6. 튀김
7. 쿠키와 케이크
8. 그을린 고기
9. 고과당 옥수수 시럽
설탕의 화학적 사촌인 고과당 옥수수 시럽은 탄산음료와 과일 음료에 사용된다. 건강상 단점이 많지만 특히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콜라겐과 엘라스틴 형성을 돕는 구리의 사용 능력을 떨어트린다.
10. 카페인
카페인은 이뇨제로, 소변 욕구를 자극해 탈수를 일으킬 수 있다. 물이 부족하면 피부는 독소 배출을 멈춘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건선과 주름이 생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