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350

갈팡질팡 초보엄마


BY 놀이젖꼭지 2001-08-03

제 아기는 태어난지 두달이 좀 못되었거든요.
한달이 되기 전에 수유시간을 정할 목적으로 놀이젖꼭지를 물렸는데, 2주전부터는 놀이 젖꼭지가 없으면 낮에 잠을 못자네요.

배부르게 우유를 먹고 나서도 놀이 젖꼭지를 찾고...안주면 자기 손을 통째로 입으로 가져다가 빨아요.
놀이젖꼭지를 입에 물었다가 혀도 살짝 뱉고는 떨어졌다고 울고 또 물려주면 조금 빨다가 떨어뜨리고 또 울고...

안아주면 뭔가 입에 넣고 오물거릴거 찾느라고 제 가슴을 헤메고 있답니다.
밤에 자라고 엎어 놓으면, 고개 이불에 쳐박고 입벌리고 씩씩거리면서 또 입에 물고 오물거릴 뭔가를 찾고 있어요.

누구는 놀이젖꼭지 물리면 나중에 아이 이가 이상하게 난다고 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빨려는 욕구를 채워주어야 한다고 하기도 하고...
저보고 너무 빨리 놀이젖꼭지를 준 것이 아니냐고도 하는데...사실 저는 첫아이라서 아무것도 모르고 준거거든요.
단지 수유리듬을 좀 잡아보려고.

아기가 너무 놀이젖꼭지에 의존하는거 같고, 집착하는거 같으니까 이제 걱정이 되기 시작해요.
혹시라도 성격형성에 문제가 되진 않을까, 정말 아이 이가 이상하게 나오지는 않을까..

그리고 아기가 너무 자주 먹거든요.
1시간 30분정도 간격으로 먹는데, 어떤때는 것보다 더 자주 먹으려고 하고요. 그래서 한 2시간 정도로 수유리듬을 조절할 까 하는데...
넘 어린 아기 먹고 싶달 때 주지 않는게 잘하는 짓인지 확신도 안서고. 정말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모르겠어요.

저 좀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