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629

주말드라마


BY 동서먼저결혼한2002-08-26

전 밑의 님들 글도 이해가 되지만 그 시할머니 말속에서 기분나쁜것이 또 있다.
먼저 들어왔다고 밑에 동서 앞에서 맏이에게 잔소리하면서 흉을 보는 장면, 또 동서에게 물어보고 하지 그랬냐고 하는 장면.
누가 늦게 들어오고ㅗ 싶어서 늦게 들어온것도 아닌데 동서앞에서 혼까지 나야하는가. 그것도 집안 들먹이면서... 작가의 사상이 의심스럽네요.
정말 짜증이 났다. 동서가 먼저 들어왔다고 그 집안의 가풍에 대해 잘아는 것도 아니고, 그리고 그 집안을 이끌어갈 사람은 앞으로 맏이인데 당연히 시할머니가 맏이를 다시 가르쳐야는 거 아닌가라는 생각이 든다.
한데 둘째가 먼저 들어왔다고 그녀에게 물어서 집안일을 하라는 건 좀...
제 경험담으로는 먼저 들어온 둘째 시부모님들한테 받았던 사랑 맏이가 다 뺏어갈 거라는 생각이 드는지 그렇게 자상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자세히 알려주는 것 대신 질투와 시샘 만이 있습니다.
그 드라마에서도 명세빈이 그렇게 자상하게 이승연에게 집안 살림에 대해 알려주지 않습니다. 속상한 것이 있어도 그냥 꿍하고 참죠. 말이라도 형님 이거는 이래저랫해서 전 기분이 안좋으네요. 말하면서 서로 조율해가는 장면이 있었으면 하는데 없습니다. 그래서 다음주에 이승연은 그릇 닦는 문제로 또 시할머니에게 혼납니다.
그 모습을 보면서 명세빈을 쾌재를 부르겟죠.
그리고...
먼저 들어왔으면 잘못된 시댁문화에 대해서 좀 고치려고 노력하는 것도 없고...
지지난주에 이승연이 가사분담에 대해서 이야기한 장면이 있었다. 솔직히 그런 가사분담 있으면 두 며느리에게 편할 것이다. 그건 명세빈측에서 동조를 해주었으면 성립이 될수도 있는데... 어제 보니까 명세빈이 그냥 입 꾹 다물고 있었나보다. 정말 여자의 적은 여자라는 말이 명세빈한테 해주고 싶은 말이다.
어쩜 그렇게 저의 동서랑 비슷한지...
그리고... 제가 이 드라마를 보면서 가장 기분나쁜건... 여기서는 명세빈만 가난한 집이고, 애딸린 이혼녀여서 불쌍하다는 식으로 표현하는데... 실제적으로 볼 때 일찍 결혼한 둘째때문에 결혼적령기에 맞춰 결혼한 첫째가 스트레스 받는 것이 더 많습니다.
이제 명세빈이 애가지면 이승연은 또 시할머니에게 애문제로 잔소리들을거고, 장손을 먼저 낳아야한다는 부담감도 생기고요. 그리고 만약 명세빈 애가 먼저 나오면 첫째가 나은 애가 사랑을 그만큼 덜 받을 것이고요. 전 제가 스트레스 받는 것은 괜찮은데 내아이가 받을 사랑을 동서 애가 먼저 다 받아버린다는 것이 젤 슬프답니다. 첫손주에게는 모든 사랑이 다 가잖아요. 한데 동서가 첫손주를 낳으면 내아이가 당연히 받아야할 사랑을 다 뺏어가서 비슷한 시기에 제가 애를 낳아도 내 애에게는 관심을 안 가질것 같아서 슬프답니다.
그리고...
집안 살림에서도 시모란 사람 일찍결혼해서 베테랑이 된 동서하고 인제 결혼한 첫째하고 비교하는 것 하며...
그럼 나중에 둘째가 그집안 끌어갈 사람입니까? 저의 시모도 그러는데...정말 짜증이 나는 부분입니다. 집안 행사를 치뤄도 저한테 대강 이런거 준비해야한다라고 말을 해야잖아요. 한데 아직도 동서에게 말을 해요. 아마 이드라마의 시할머니도 그럴 거 같네요. 그거 엄청 스트레스입니다. 맏이가 책임감이 없다면 괜찮은데 책임감있고 앞으로 잘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있다면 엄청 스트레스에요.
맏이가 못하더라도 하나하나 일러주었으면 하는데... 시모란 사람 그럴 생각 없다면...
전 시모 그러는 거 보면서 그래... 나중에 제사밥도 동서에게 얻어먹을려고 그러나보다라는 생각 밖에 안든답니다.


정말 이글을 쓰는 작가는 동서가 먼저 들어오고 맏이가 늦게 들어오면 거기서 받는 스트레스도 만만치않다는 것을 모르는 것 같다. 인물설정할 때 인물이 어떻게 느끼고 어떤생활을 하게 될지 정확하게 그려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정말 둘째가 먼저 결혼한 경우 스트레스 엄청받아요.
먼저 결혼한 동서는 스트레스 안받는데.... 늦게 결혼한 맏이는 스트레스 많이 받아요. 일찍 결혼한 둘째가 늦게 결혼한 첫째네 결혼생활이 어쩌구 저쩐다구 간섭하면 끔직하답니다.

<내사랑 누굴까> 작가님1 늦게 결혼한 첫째의 설움도 다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