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달조금 넘은 아가에요.
언제부턴가 우유를 먹으면서 용을쓰더라구요.
원래 신생아 들이 용을 쓰다 방귀를 뀌면 크느라고 그런다고들 하네요.
근거 있는 말인지는 모르겠지만요.......
문제는 ...... 일주일이 넘고 2주정도 되가나? 아직까지 용을 쓰면서 울면서 우유를 먹어요.
분유를 먹이고 있는데..트림도 꼭꼭 시켜주고있거든요.
우유를 160ml타면 첨에는 잘 먹다가 중간에서 꼭 용을 쓰면서 얼굴이 뻘개가지고 이마에는 땀이 송글송글 맺히면서 용을 쓰면서 방귀를 끼며,짜증을 내면서 우유를 먹지머에요.
애기가 변비가 있는것도 아니고 2틀에 1번~3일에 1번 어쩔땐 하루에 1번꼴로 변을 보는데 철분이 빠져나와 쑥색변을 봅니다.
소아과 에서도 변엔 이상없다고 해서 가질 않고있거든요.
몇칠전부터 방귀를 끼면 이제 냄새도 나더군요.
애기들이 다 그런지는 모르겠구요.
그리고,아기 수유하는 시간이 전엔 2시간30분 간격으로 먹였었는데 울면 우유를 주고 그런 버릇을 들여선지 70~80ml먹다가 2시간~2시간30분에 또 울면 먹이고 이렇게 반복을 해서요 아기가 깊은 잠도 안자구요.
해서 제가 3시간 간격으로 줄려고 하는데 두달조금 넘은 아가한테는 수유 시간 먹는양이 얼마정도가 맞는지요? 2주정도 됐는데 140을 타면 분유량때문에 160ml나오거든요?
그럼 그걸 다 먹질못하고 항상 40~30을 남겨요. 도중에 짜증내서 안먹구요.
늘려야 되는데 그게 안되거든요. 아기 코도 잘 빼주고 있어요.
크게 걱정안해도 될련지 ... 대학병원에서 조산하여 아길 낳았는데 그곳에서는 아기가 실험대상인양 너무 찔러대서 상담전화하면 외래로 무조건 나오셔야 된다니 말한마디 하기가 무섭더라구요.
너무너무 걱정스럽습니다.
첫아기라 잘 모르고 또 힘들게 가져서 힘들게 낳아 또 힘들게 키우고 있어요.
아기가 제법 인제 살이 올라 4kg이 넘었다구요.
적합한 수유시간과 양을 알고싶구요..... 아기가 이런증상이 다들 있는건지 소아과에선 별문제 없다고는 하는데 우유를 다 먹지못하고 울면서 빨면서 ...어찌해야 할지 걱정이에요.
병원에서 애기가 너무 힘들고 예민해져선지 몰라도 퇴원하고도 집에서 예민해져 영아산통 비슷하게 겪고있어요.
맞는지는 모르겠으나 또 어제,오늘은 잘 자네요..... 어쩔땐 낮과 밤이 없을정도로 하루 15시간을 울며 잠도 설잠자며 우는아기였는데...
공갈 젖꼭지를 지금 물리고 있거든요?
친정언니가 애기가 예민해서 그러니 물리라고 해서 울면 해봤는데 효과는 있는듯해요.
장단점이 있긴하지만....
이대로 백일까지만 지난다면 좋겠습니다.담달 중순이 백일인데... 너무 힘들어요.
아기가 인큐에 있는관계로 조리도 못해 이렇게 쩔쩔매고 있으니 참으로 답답합니다,
내용이 길어진듯하네요.
아기 키워보신 선배님들의 조언을 얻고자 노크를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