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208

6살아이가 어린이집을 안가려하네요


BY 걱정맘 2005-05-17

오늘 아침에도 울면서 안가겠다고 하는걸 간신히 보냈어요

가기 싫다고 할때  보내지 않으니까

가기싫으면 안가도 된다고 생각하는것 같더라구요

선생님도  가기 싫어도 어차피 가야한다는걸 인식시켜야 한다고 하고..

 

가기 싫은 이유는 어린이 집에서 글씨쓰기하는게 싫대요

글씨쓰는거 힘들어한다고 선생님도 다른아이들이 2장 쓰면 울아이는 1장면 쓰게 했다는데..

집에서는 저하고는 잘 하거든요

 

2달 늦게 태어났으면  지금 5살인데   암튼 생일이 빠르든 느리든간에  그 수준은 맞쳐야

할거 같고

 

오늘 선생님께  울아이는 글 쓰는거 당분간 시키지마시고  숙제로 내 주시면

집에서 제가 가르치겠다고 했습니다.

 

경험있는 선배님들  울아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  어떤 일이든 잘 적응했으면 좋겠는

데   조언좀 부탁합니다.  참고로 울아이는 남자이고  백일이 안된 남동생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