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410

집장만때 부부공동명의?


BY 아줌마 2005-12-06

이런 질문 여기서 해도 되나 모르겠네요.

여긴 씩씩하고 똑똑한 아줌마들이 많아 질문올립니다.

지금 집은 결혼 전 남편이 마련한 집이라 남편 명의로 되어있지만,

결혼 10년이 지나 이제껏 모은 돈과 살고 있는 집을 팔아 이사를 갈까 합니다.

새로운 집으로 가게 되면 집을 부부공동명의로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부동산에서 계약할 때 바로 해야 하나요?

혹 부부공동명의로 하게 되면 세금이 더 많이 나오나요?

아시는분 계시면 상세하게 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좋은날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