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올해로 결혼14년차입니다.남여가 서로 좋아해서,서로 믿음과사랑으로 결혼을 준비할때 당연히 당사자외에도,양가부모님들의 입장,경제력등을 보는게 현실입니다.그러나,저는 솔직히 와이프와500만원으로 시작하였습니다.월세방부터...물론 딸을 두신 장모님의 반대가 심하신것도 사실이였습니다.거기다 월세방이라니...그러나,저는 장인어른,장모님께 저의 진심과 앞으로의 계획을 진실하고 성실하게 말씀드렸습니다.
그리고,직접 행동으로 보여드렸습니다.딸에대한 사랑도,장인어른과장모님에게도 듬직하고 믿음직한 사위의 모습들을...
또한,양가 부모님들을 똑같은 부모님으로 대하고,결코 시댁,처가를 구분해서 차이를 두고 하지를 안했습니다.
용돈을드려도 똑같은 금액을,안부전화를 드려도 함께 드리고,처가집가서 직접 설겆이도하고...물론 이일들이 쉬운일은 아닙니다.
그러나,제가 지금껏 살아보니 이게 정답입니다.아니 노하우 입니다.
경제적인건 두번째 입니다.그렇다고해서 아무것도 없이 결혼하는게아니라 어느정도는 준비를 해야겠지요!!
그러나,그경제적인부분을 먼저 앞세우면,차라리 결혼이나,재혼을 고려해야 한다 생각됩니다.
나중에는 분명히 불화와 문제가 생깁니다.
그래서,저는 처음에 와이프와 충분한 대화와현실을 고려하면서,결혼을 신중히 결정하였고,결혼후 두사람이 믿음과사랑으로 뭉친다면,경제적인부분은 당연히 따라옵니다.좋은 결과로...
제주위에도,제친,인척들도보면은 경제적인부분을 최우선으로 두고 결혼한사람들!!결국 많은 문제점들이 생기더군요!!물론 전부 그런건아니고,사랑과경제적인 부분이 문제없이 결혼,재혼 한다면 금상첨화겠죠!
그러나,그런 완벽한 만남은...제가 신을믿는건 아니지만 신께서는 우리인간에게 본인이 견뎌낼수있는 고통만큼만 준다고합니다.그래서 그 본인의 고통을 함께아파해주고,위로해주고,힘을주는게 서로에대한 한없는사랑과 한없는 믿음이 아닐까 생각됩니다.어쩌면 쉽게 말씀드리는것같지만,결국 사람과사람의 마음과영혼이 만나는것이지,다른 경제적인 아님 다른 부분들이 만나는게 아니잖아요!결혼과재혼은...
신중하고,신중하게 대화하고,결정을하되 서로의마음과믿음,사랑과성격을 먼저 고려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