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iving
고급스런 디자인의 가구가 많은 곳으로 유명하며 자신의 집에 어울리는 TV장을 직접 디자인해 맞출 수도 있다. 자연 친화적 디자인과 인간공학에 바탕을 둔 실용적인 디자인의 가구가 많다. 요란한 장식이 없는 깔끔한 제품이 대부분. 작년 5월에 매장을 오픈했지만 벌써 소문이 나 TV장을 주문하는 손님이 끊이지 않는다. 1층에는 주방용품이, 2층에는 TV장을 포함한 거실장이 전시되어 있다. 두꺼운 알루미늄이나 특수제작한 유리로 선반을 벽면에 고정시켜 TV를 놓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최근 신상품. 원목과 메탈이 매치된 TV장도 인기품목이다.
영업시간 오전8시30분∼오후8시까지(단, 국경일은 휴무)
위치 역삼동 리츠칼튼 호텔 옆
문의 02-566-5710
http://www.FLiving.com
까사미아 잠실점
3백평 규모로 가구와 소품 등 생활용품 등을 판매한다. 1층에는 가정용 가구가, 2층에는 패브릭 제품과 아동용 제품이 있다. 화이트 색상부터 어두운 나무 색상까지 다양한 색상의 가구가 많은데 특히 화이트 가구가 인기. 신혼집에 어울리는 디자인의 가구가 많다. 최근에는 2단 서랍장으로도 사용할 수 있는 TV장이 인기다. MDF에 투명과 불투명 유리를 끼워 무거운 감을 덜어준 제품과 불투명 처리한 샌딩 유리로 장식된 TV장이 등이 있다.
영업시간 오전10시30분∼오후8시(연중무휴)
위치 송파구청 방이삼거리 맞은편
문의 02-423-5550
http://www.casamia.com
전망좋은방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그릇 및 소품류, 가구와 침구류 등이 많다. 덴마크와 이탈리아에서 수입한 것이 70%, 자체 생산한 것이 30%를 차지한다. 1~4층까지는 침대 소품과 거실 가구가 전시되어 있다. 좁은 집에 어울리는 단순한 디자인의 TV장이 많은 것이 특징. 화이트와 나무색이 함께 들어간 두 가지 색상의 TV장이 가장 인기 있다. 바퀴가 달려 있거나 램프가 있는 등 실용적인 제품들을 눈여겨볼 만하다.
영업시간 오전10시30분(공휴일:11시30분)∼오후8시(연중무휴)
위치 갤러리아 백화점에서 강남구청 방향으로 200m
문의 02-547-8301
iloom
신촌과 테크노마트 두 곳에 전시장이 있다. 산뜻하고 깔끔한 가정용 가구를 주로 판매한다. 주 색상은 체리와 아이보리, 옐로다. 좁은 공간에도 놓을 수 있는 TV장이 대체로 많다. 낮은 테이블 모양의 TV장이 많으며 수납공간을 많이 넣어 실용적인 것이 특징. TV장과 어울리는 서랍장을 함께 만들어 판매하는데 신혼부부들에게 인기가 있다. 좋은 원목을 사용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
영업시간 오전9시30분∼오후8시(연중무휴)
위치 홍대 뒤편 가구거리, 테크노마트 전시장 02-3424-5265.
문의 02-338-8552
http://www.iloom.com
노송가구
자연산 천연목으로 장을 만드는 것이 이 집의 특징이다. 40대 고객층에 맞게 고전적인 디자인의 가구가 많다. 침실, 거실장 등의 가정용 가구를 주로 판매한다. TV장은 클래식한 디자인이 가장 많이 나간다. 원목에 화려한 장식을 넣은 클래식한 것에서부터 신혼부부들에게 어울리는 모던한 디자인까지 다양한 제품을 갖추고 있다. 이 집만의 특색은 모든 가구 서랍에 꼭 오동나무를 사용한다는 것이다. 오동나무는 가벼우면서도 견고하고 습도를 조절해 주며 좀이나 벌레가 먹지 않는 특성이 있다. 체리목의 제품도 많이 나와 있다.
영업시간 오전9시∼오후8시(연중무휴)
위치 홍대 뒤편 가구거리
문의 02-334-2183
한샘인테리어
선이 예쁜 깔끔한 가정용 가구가 많다. 회전이 가능한 낮은 TV장이 가장 인기 있다. 마감이 깨끗하면서 자연스러운 체리무늬결이 그대로 배어 나오는 고급스러운 제품이 많다. 오랜 시간이 경과해도 지루함 없이 개성 있는 인테리어 공간을 연출할 수 있다. 아기들의 장난을 방지하기 위해서 실용성을 더한 문고리장치가 눈에 띈다. 수납 공간에서 물건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여닫이 유리문을 사용한 것이 이 집의 장점.
영업시간 오전9시∼오후8시(연중무휴)
위치 홍대 뒤편 가구거리
문의 02-336-1418
http://www.hanssem.co.kr
대동목공소
홍대 앞에 가장 먼저 생긴 MDF 가구 전문점이다. 빠른 시일 안에 꼼꼼하게 만들어 준다. 박스 가구, 각종 수납장을 주문 제작할 경우 일주일정도 걸린다. 특히 요즘은 녹색과 주황색의 천연페인트를 칠한 제품이 인기있는데 TV장인 경우 화이트 색상에 은색 장식을 단 것을 많이 주문한다. 3단 서랍장을 TV장으로 사용하려는 알뜰파도 많다고 한다. MDF를 사용하기 때문에 원목 완제품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
영업시간 오전8시30분∼오후8시(연중무휴)
위치 홍대 뒤편 가구거리
문의 02-336-8937
olive deco
인기 있는 TV드라마에 가구를 협찬하면서 더욱 유명해진 가정용 가구 전문점. 다른 가구점과 달리 특이한 소재의 장식과 문양이 있는 TV장이 많다. 가죽부터 철고리까지 각양각색의 장식소품으로 포인트를 주었다. 소재도 라탄이나 원목 등 여러 가지가 있다. 다리장식까지 세심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사계절용으로 밑단에 라탄을 사용하여 라틴풍이 느껴지는 TV장도 인기 있는 제품이다.
영업시간 오전9시30분∼오후8시(연중무휴)
위치 홍대 뒤편 가구거리
문의 02-324-8936
http://www.olivedeco.co.kr
(by 다른 스칼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