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 1,488

우드인테리어


BY wisdom77 2010-02-08

내추럴 우드 인테리어
어떤 스타일과도 조화로운 내추럴 우드 인테리어

자연스러운 나무 느낌이 좋다

자연스러움, 편안함, 멋스러움… 이런 단어들에 충족하는 나무 소재.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나무는 어떤 스타일의 인테리어와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 차갑고 메마른 겨울집에 자연미 넘치는 활기를 불어넣어 주는 나무 느낌 우드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소개한다.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나무 소품 데코 아이디어

겨울이면 꾸준히 인기를 얻는 폐목, 자연의 모습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자연목, 나무 패널이나 MDF 등 다양한 나무 소재로 만든 나무 소품은  차가운 겨울 공간에 온기를 불어넣어 준다.

Idea 1  폐목의 거칠고 투박한 느낌이 살아 있는 벤치

기다란 폐목 하나만 있으면 벽장식 액자로, 선반으로, 테이블 위에 얹어 색다른 느낌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밋밋한 테이블이나 벤치 위에 크기를  맞춰 올려놓으면 투박한 질감과 거친 느낌이 살아 분위기 있는 겨울 소품이 될 듯. 이런 폐목  위에 잘 어울리는 나무 소품이나 나무 그릇 등을 매치해 디스플레이하면 색다른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Idea 2  침실에 온기를 전하는 대나무로 만든 이색 조명

대나무에 전구를 달아 만든 특별한 조명으로 분위기 있는 침실을 꾸며본다. 블랙 프레임의 모던한 침대와 나름의 조화를 이뤄  멋스러운 공간이 완성된 듯. 이렇게  작은 소품 하나의 변화만으로도 공간의 분위기를 다르게 만들 수 있는 것.

대나무 사이로 전선을 엮어 여러 개의 전구를 조르르 달아 만든 조명이 독특하다. 조명은 와츠 제품.

Idea 3  밧줄로 얼기설기 엮은 나뭇가지의 색다른 멋

차갑고 모던한 느낌의 대표 소품인 거울에 따뜻함과 자연미를  입혔다. 두꺼운 통나무 소재와 나뭇가지를 밧줄로 엮어 앤티크하면서도  분위기 있는 거울을 만든 것.  이렇게 흔히 볼 수 있는 집안의 소품에 작은 변화를 주면 내추럴한 자연미를 맘껏 즐길 수 있을 듯. 거울은 대부앤티크 제품.

Idea 4  됫박과 낡은 쟁반 등 전통 소품을 활용한 월 데코

밋밋하고 추운 겨울 벽에 따뜻한 멋을 불어넣어 주는 월  데코 아이디어. 집안에 하나쯤 있을 법한 옛 그릇들을 이용해본다. 됫박이나 낡은  쟁반, 이가 나간 나무 그릇 등을 활용하여 벽에 걸고 테이블에 올려 장식의  효과를 주는 것. 보이는 부분에 멋스러운  사진 몇 장 붙이면 액자의 역할까지 한다. 콘솔과 됫박 등은 대부앤티크 제품.
 
가구 하나로 집안 분위기 바꾸는 효과적인 아이디어들

집안 전체의 가구를 바꾸기란 사실상 어렵고, 그럴  필요도 없다. 가구 하나 바꿔 똑똑하고 색다르게우드 인테리어를 즐기는 5가지 아이디어 제안! 어떤 가구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에 관한 노하우에 집중해보자.

Material Info.
집안에 나무 느낌을 더하는 4가지 인테리어 아이템

● 고풍스런 감각이 느껴지는 폐목  동대문 도깨비 시장, 이태원 고가구 거리 등 옛날 물건을 파는 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상점이 아니더라도 집을 철거하는 곳이나 공사장, 시골 등에서도 구할 수 있다.
●● 자연스러운 느낌을 더하는 무늬목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 가능한 무늬목은 목공소에 가면 쉽게 구입할 수 있다. 가구에 나무 느낌을 살리기 위해 붙이는 무늬목으로 소품을 장식해 보아도 좋을 듯.
●●● 쉽게 나무 느낌을 낼 수 있는 우드 시트지  한 계절 혹은 짧은 기간 동안 나무 느낌을 즐기고 싶다면 우드 시트지를 활용해도 좋다. 우드 시트지는 대형 문구점에서 구입 가능하다.
●●●●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나무 졸대  인테리어 재료로 많이 사용하는 나무 졸대는 패널을 연출하는 용도로 많이 활용하지만 가구에 혹은 소품에 포인트 장식을 하기 위해 활용해 보아도 좋다.

Idea 1  고풍스러운 나무 가구로 오리엔탈풍 공간 만들기

고급스럽고 독특한 색감이 돋보이는 나무 선반장. 오리엔탈 무드까지 더해진 트렌디한 가구로 같은 나무 가구라도 다양한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면 집안에 색다른  포인트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그린  벽과 어울려 무겁지 않고 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의 공간이 연출되었다. 가구와 의자 모두 대부앤티크 제품.

Idea 2  나무 테이블로 거실 분위기 바꾸기

거실은 집안 전체의 인상을 결정짓는 중요한 공간. 화이트 소파는 다양한 스타일과 매치가 용이하므로 테이블만 고가구 느낌의 나무  소재로 바꿔 거실에 내추럴한  분위기를 전했다. 테이블 옆에 허전한 공간을 나무 박스와 녹색 화분으로 장식하는 세심함도 놓치지 말 것. 

Idea 3  화이트 가구에 브라운 페인팅으로 온기 불어넣기

겨울 가구임에도 화이트 일색인 페치카. 겨울 한철만큼은 브라운  페인트를 칠해 따뜻한 나무 느낌을 내보자. 포인트는 한 톤으로 빈틈없이 깔끔하게 칠하는  것이 아니라 거친 붓터치를 살려 자연스러운 나무 느낌이 들도록 해야 멋스럽다는 것이다. 

Idea 4  철제 가구나 화이트 가구에 우드 시트지 붙이기

깔끔하지만 겨울에는 다소 차가워 보이는 철제 가구나 화이트 가구에 진한 나무 색상 우드 시트지를 붙여 따뜻한 이미지를 더했다. 시트지 한 장을 넓게  붙이면 자칫 울 염려가 있지만, 적당한 넓이로 잘라 패널 모양으로 붙이면 초보자도 쉽게 붙일 수 있다.

Idea 5  한쪽에 나무 테이블과 소품으로 포인트 공간 만들기

나무 가구와 소품을 한쪽 공간에 모아  통일감 있게 나무 느낌으로 꾸미는 것도 인상적인 공간을 만드는 좋은 아이디어. 복도의  화이트 패널 벽에 투박한 멋의  나무 테이블을 놓고 다양한 나무 소품을 매치해 눈길 끄는 공간을 만들어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