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튀김>
가지를 튀겨서 드셔보세요..
그냥 씻어서 0.8 센티정도의 두께로 잘라서 튀김옷을 입혀서 살짝 튀기세요..넘 많이 튀기면 가지가 기름을 넘 먹어서 흐물해지니까요...
그냥 무치는 가지요리는 아이들이 싫어하는데..튀김을 해주면 넘 잘 먹더라구요...
그리고 쑥도 튀겨 드시면 좋답니다.. 쑥을 깨끗이 씻어서 튀김옷을 살짝 묻히고..그야말로 펄펄끓는 기름에 금방 넣었다가 빼야합니다..
쑥 특유의 향이 넘~ 좋고요..몸에는 역시 더더욱 좋답니다.. (by pretty)
<김튀김>
김도 튀겨보세요. 김을 튀김옷에 살짝 발라서 잠깐 튀겨내세요. 맛있던데요. 단호박도 얇게 썰어서 튀김옷에 발라 튀겨도 맛있구요. 그리구 꽈리고추도 마찬가지로 튀김옷에 묻혀 튀기면 맛있답니다. 근데 꽈리고추는 튀기기전에 씻은후 이쑤시개같은걸로 구멍을 몇번 내주어야 한답니다. (by 까만콩)
<연근튀김>
연근을 껍질을 벗겨서 (껍질벗기는도구를 이용하면 간단한데요.
연근껍질을 벗기면 끈끈한게 손에 묻는데, 이것이 손을 따뜸거리게 하니까 빨리 물로 씻으세요.
제친구는 이 끈끈한게 피부에 좋을거 같아서 바르고 있었는데 손이 따끔거리고 간지러워 혼났다고 하더군요. 하하) 강판에 곱게 가세요.
물을 약간만 살짝 짜내버리고, 연근한개정도에 달걀 1개 (옆집아줌마는 노른자만 넣었다고 하던데, 저는 그냥 다 넣었어요)를 넣고, 녹말가루(옆집아줌마는 그냥 적당히 조금만 넣으라고 하더군요)를 약간 넣어서 농도를 맞추고, 숟가락으로 한수저씩 떠서 기름에 노릇하게 튀겨내면 됩니다.
소금으로 간하시고 싶으시면 조금 하시구요. 근데 저는 소금을 거의 안넣고, 튀긴후 초간장에 찍어먹습니다. (by 까만콩)
<튀김 바삭하게 하는 법>
바삭한튀김은?.
반죽할때 얼음물로 반죽하면 바삭한 튀김을 만들수 있다고 하지만 또 한가지 새로운 비법을 알려 드릴께요 혹 알고 계시는분도 있을지 모르지만 한번 시도해보세요.
반죽할때 집에 김빠진 맥주있으면 조금만 넣어보세요. 김안빠진 것도 괜찮아요.
(by 이수정)
양파 200g 달걀 150g 튀김가루 10큰술 빵가루 10큰술
소금 약간 흰 후춧가루 약간 식용유
[ 요리방법 ]
1. 양파는 껍질을 벗기고 물에 씻어 물기를 닦아 놓는다. 2. 양파를 1cm두께의 링으로 자른다.(하나하나 띠어 놓는다) 3. 달걀을 풀어 소금과 흰후추가루로 간한다.
4. 양파에 튀김가루를 묻히고 계란을 묻혀 빵가루를 입힌다. 5. 기름에 튀겨낸다
<마늘꼬치튀김>
>> 재료
마늘 12쪽, 피망 1개, 방울 토마토 4개, 밀가루 약간, 달걀 1/2개, 빵가루·식용유 적당량, 꼬치 4개
>> 만들기
1. 마늘은 뿌리 부분을 잘라내고 깨끗이 씻어서 끓는 물에 살짝만 데친다.
2. 피망은 반 갈라 뜨거운 물에 살짝 데쳐 부드럽게 한다.
3. 방울 토마토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뗀다.
4. 꼬치에 마늘, 토마토, 피망을 순서대로 끼운다.
5. ④에 밀가루, 달걀, 빵가루를 묻힌 다음 170℃ 기름에서 노르스
(by 알캥이)
<프라이드치킨>
생닭을 조금 잘게 잘라서 양재기에 담아두고 양파와 마늘과 약간의 생강을 카트기로 갈아서 소주를 조금섞어 생닭에 버무려둡니다..약30분이상!..(특유의 닭냄새 제거..간이배임.)
시중에 판매하는 튀김가루를 생닭에 묻히면서 적은양의 카레가루을 넣어서 튀김옷을 만들면 되는데 물은 사용하지 않아도 양념의 수분으로도 튀김 옷이 됩니다. (by 새롬)
<새우튀김>
1. 튀김옷에는 꼭 달걀노른자를 넣습니다 /일식집 튀김이 먹음직스러운 황금색인 이유는 바로 달걀 노른자를 사용하기 때문이죠.
2. 밀가루와 같은 양의 얼음물을 넣고 반죽합니다 /얼음 동동 뜬 차가운 물을 사용할수록 튀김이 바삭바삭해집니다.
3. 튀김 반죽은 긴 젓가락으로 대강대강 섞어요
/정성을 들인다고 오래 반죽하면 끈기가 생겨 바삭한 맛이 적어지기 때문에 큰 멍울이 없을 정도로만 휘휘 저어주세요.
4. 새우등에 칼집을 서너 개 넣으세요
/새우를 그대로 튀기면 등이 휘면서 모양이 예쁘지 않게 나옵니다.
5. 칼집 넣은 부분을 이용해 새우등을 한번 꺾어주세요 /새우가 곧게 튀겨지고, 튀길 때 기름도 덜 튀게 됩니다.
6. 새우는 깨끗한 천에 얹어 물기를 빼주세요
/튀김할 때 기름이 튀는 건 재료에서 물이 나오기 때문이에요. 물기를 완전히 제거하는 게 좋습니다.
7. 튀김옷을 묻히기 전에 밀가루에 한 번 굴립니다 ./튀김반죽도 골고루 묻으며, 재료의 물기가 튀김옷으로 빠져나와서 눅눅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8. 기름 온도는 180℃ 정도가 적당합니다 /튀김옷을 조금 떨어뜨려서 바닥에 내려앉자마자 바로 동동 뜨는 정도면 되죠.
9.튀김 냄비의 가장자리로 슬쩍 밀어넣습니다
/한꺼번에 많은 재료를 넣으면 튀김기름의 온도가 떨어지니까 적당량씩 튀겨내세요.
(by 알캥이)
<닭다리살 튀김 샐러드>
>> 재료 :
닭다릿살 4개, 양파즙 2큰술, 녹말가루·식용유·소금·후춧가루·상추·무순 적당량씩, 송송 썬 풋고추·붉은 고추 약간씩
>> 만들기
1) 닭다리는 칼집을 뼈에 닿도록 길게 넣어 뼈를 발라내고 펴준다.
2) 닭다릿살에 칼 끝으로 여기저기 칼집을 넣어 오그라드는 것을 방지한다.
3) ②에 소금, 후춧가루, 양파즙으로 밑간을 하여 20분 정도 재운다. 4) ③을 녹말가루를 묻혀 여분의 가루는 털어내고 160℃의 식용유에 넣고 노릇하게 튀겨낸다.
5) 분량대로 파 소스를 만들어 골고루 저어준다.
6) 상추, 무순 등 야채를 준비하여 닭다릿살 튀김과 함께 담고 뜨거울 때 파 소스를 뿌리고 송송 썬 풋고추·붉은 고추 약간씩을 뿌려낸다.
## 닭다리살에는 이 소스가 제격!
- 파 소스 재료
간장 3큰술, 다시마물·레몬즙·설탕 1큰술씩, 생강즙 1작은술, 식초 2큰술, 송송 썬 중파 4큰술, 통깨·참기름 적당량씩. (by 알캥이)
<부추말이 튀김>
# 재료
부추 100g, 식용유 적당량, 밀가루 약간, 튀김옷(밀가루 3/4컵, 달걀 1개, 다시마 국물 1/2컵,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양념간장(간장 1큰술, 설탕 1큰술, 고추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식초 1큰술)
# 만들기
1. 부추는 씻어 물기를 빼고 4~5줄기씩 4cm 길이로 여러 번 접은 후, 가운데를 돌돌 말아 묶는다.
2. 밀가루에 달걀, 다시마 국물 등을 넣고 고루 저어서 되직한 튀김옷을 만들어둔다.
3. 부추묶음에 밀가루를 고루 묻힌 다음, ②의 튀김옷을 입혀 160℃의 기름에 튀겨낸다.
4.부추튀김을 어슷하게 썰어 담고 양념간장을 곁들여낸다. (by 알캥이)
<쇠고기 부추말이 튀김>
돼지고기의 영양이 그대로 살아있으면서 맛이 담백해 알콜과 잘 어울린다. 재료를 깔끔하게 다듬어 튀기는 것이 포인트.
△재료/
돼지고기(볼기살) 200g, 슬라이스치즈 10장, 풋피망-붉은 피망 2개, 달걀 2개, 밀가루-빵가루 약간, 식용유 3컵, 소금-후춧가루 약간.
△만드는 법/
① 돼지고기는 칼등으로 두드려 연하게 한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밑간한다.
② 치즈는 굵게 채썰고 풋피망과 붉은 피망도 씨를 털어내고 세로로 채썬다.
③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가 잘 섞이도록 푼다.
④ 도마 위에 김발을 놓고 돼지고기를 김처럼 펼친 후 밀가루를 얇게 뿌린다.
⑤ 돼지고기 위에 채썬 치즈와 피망을 나란히 올린 후 손으로 눌러가며 둘둘 말아 꼬치로 고정한다. 가장자리에 달걀물을 묻히면 잘 풀리지 않는다. ⑥ 돼지고기말이에 밀가루를 묻히고 달걀물에 담가 적신 다음 빵가루를 고루 묻혀 180의 기름에 튀겨낸다. ⑦ 냅킨이나 키친타올에 올려 기름을 뺀 후 반을 갈라 접시에 낸다. (by 알캥이)
<감자 치즈볼튀김>
>> 재료
감자 (중) 3개 피자치즈 반컵 케찹 1컵, 달걀 2개
밀가 루 1/2컵, 식용유 빵가루 1/3봉지
>> 만들기
1.감자를 삶은후 껍질을 벗기고 으깨 놓는다.
2. 피자치즈를 2센티 두께로 잘게 썬다.
3. 으깬 감자에 치즈를 넣고 동그랗게 빚거나 네모지게 모양을 빚는다.
4. 3에 케찹을 넣어 고루 섞어준다.
5. 4를 밀가루, 계란, 빵가루 순으로 입혀 160도튀김기름에 바삭하게 튀긴다.
(포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