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이 없지요.
저도 2학년초까지 J수학과 LETS GO 그룹과외를 받았는데,
수학은 2학년초에 그냥 제가 문제집 사다가 풀렸어요.
직장을 다니고 있지만, 별 무리없이 잘 진행됐었고,
예습이랑 복습 조금씩 시키는데,
시험도 그런대로 잘보고, 연산력도 뒤쳐지지 않더군요.
근데, 영어는 저도 학습지 하다 학원보내라는 말 듣고
학원을 안 보냈는데, 지금 조금 후회가 되요.
그냥, 비용이 좀 비싸도, 꾸준히 보냈으면 지금쯤 보통이상은 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하고요.
전 지금 그냥 개인과외를 하고 있습니다.
학원이든,그룹과외든 뭐든지 꾸준이 끝까지 하는게 중요할 것 같아요.
글구, 엄마가 조급해 하지 않고...